집순이의 흔한 취미/아이 밥상

12개월 유아 식단 만두국 만들기 냉동만두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20. 4. 13. 06:00
반응형

12개월 정도 되면 아이들이 먹을수가 있는 것들이 매우 늘어나게 된다.
그래서 정말 밥을 해줄맛이 난다고 해야 하나?
이것저것 아이들에게 먹이고 싶은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만두였다.

개인적으로 만두를 매우 좋아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만두 속은 다져넣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가 매우 잘 먹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만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무기질 등등 다양한 속재료로 인해서
비타민을 제외한 다른 영양소를 한번에 솝취할수가 있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시중에 나오는 만두는 다른것들은 몰라도
매우 짜서 아이들이 먹기에는 좀 걱정이 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그래서 만두를 먹이기 좋을것 같다고 생각을 했지만
쉽게 도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그러던중 다양한 회사에서 아이들 만두가
출시가 되었다라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었다.

여러가지들이 있었는데 베베쿡, 엘빈즈, 풀무원이 대표적이었다.
내가 고른 제품은 풀무원인데 그냥 쿠팡의 로켓프레쉬 제품이라
고민하지 않고 고랐다.

추후에 다른 제품들도 먹여볼 예정이다.

풀무원의 우리아이 첫 물만두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로
유아용 만두 '생가득 우리아이 첫 물만두' 2종을 판매중에 있다.

만두에 쓰인 재료는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으로부터 공급받았다고 한다.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넓은 사육 공간, 쾌적한 온도,
상시적 건강 관리 등으로 2015년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곳이라고 하니
일단 어느정도 안심이 되는 부분들도 있다.

 

풀무원은 "'우리아이 첫 물만두'는 만 12개월 이상이면 먹을 수 있다"며
"성장기 아이의 나트륨 과다 섭취를 우려해 일반 물만두보다
나트륨 함량을 30%로 크게 낮췄다"고 한다.

일단 나트륨 함량이 낮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을 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첫 물만두를 먹은 아이는 정말 두눈이 동그랗게
뜨게 만들 정도로 좋아했다.

12개월 유아 식단 만두국 만들기 냉동만두 추천 재료
냉동물만두, 육수, 간장, 계란, 김가루

내가 아이에게 만들어준 육수는 소고기무우국을 끓일때 사용을 하는
양지 소고기 육수를 사용했지만 멸치 다시다 육수나
혹은 사골곰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듯 하다.

사골곰탕 역시 아이들 입맛에 맞게 시중에 많이 나와있다.
아이배넷, 엘빈즈, 베베쿡 설렁탕, 곰곰, 맘스 등등
정말 많은 곳에서 아이들을 위한 곰탕제품들이 있으니
구매를 할시에 잘 검색을 해보고 구매를 하길 바란다.

시중에 나오고 있는 사골곰탕이나 설렁탕들은
나트륨이 함유가 되어 있기도 하고
일단 식품첨가물들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아이들을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2개월 유아 식단 만두국 만들기 냉동만두 추천 레시피

1) 냄비에 찬 육수와 만두 6알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준다.
2) 만두가 푹 익으면(알맞게 익히는것 보다는 좀 만두가 불었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푹 익히는 것이 아이들을 먹일때 좋다) 계란을 푼 물을 적당히 넣어준다.
3) 계란이 익으면 위에 김가루를 뿌려서 마무리를 한다.

만두를 직접 만들까라고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만두는 손이 많이 가기도 하고
돼지고기를 잘못사면 누린내가 나기 때문에
오히여 아이들에게 거부감만 살수가 있다.

이런 고기의 누린내를 잡는것이 바로 밑간이라 그런지
정말 잘 생각을 하고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에게 맛있게 먹이느냐
아니면 나트륨을 최대한 늦게 먹이느냐의 차이점인데
나느룸을 일찍 먹이면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고
신장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잘 생각을 하고
아이에게 먹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