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치앙마이 여행지 즐길거리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20. 1. 24. 08:00
반응형

치앙마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면 바로 건기인 11월~4월인데 바로 지금이 적기라고 한다. 물론 우기에도 동남아 여행만의 매력이 있겠지만 쾌청한 날씨에서 여행을 한다면 더욱더 매력적이고 인상적인 여행을 만들수가 있기 때문에 건기에 여행을 하는 것이 좋다.

근래에 치앙마이는 한달살기 좋은 여행지로 소개가 많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힐링 여행지로 선택하고 있는 곳이다. 태국의 장미라고 불리는 북부 도시 치앙마이는 아기자기한 카페와 펍으로 여행을 매우 풍요롭게 만들고, 슬로우한 라이프로 인해서 릴렉스한 여행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그렇다면 치앙마이 여행지 즐길거리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치앙마이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수가 없는 곳이라면 바로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이라고 할수 있다. 치앙마이의 대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이고, 태국의 최고봉에 오를 수 있다. 산지를 둘러보는 코스이기 때문에 택시보단 투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더 여행을 풍족하게 만단다. 도이 인타논 공원 투어는 치앙마이 북부 소수민족들의 생활도 옅볼수가 있다.

 

이외에도 태국에서 가장 높은 스폿 포인트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시원한 와치라탄 폭포를 가까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코스를 자랑하기 때문에 투어를 선택하여 좀더 치앙마이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매우 좋을듯 하다. 점심은 현지식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보통이고, 치앙마이를 찾은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함께 투어를 할수가 있다는 점도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다.

나이트 사파리

치앙마이 교외에는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인 이곳에서는 초식동물부터 육식동물까지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낮과 밤의 야생동물의 모습을 모두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다. 낮 시간대에는 사파리 버스를 타고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일대를 한 바퀴 둘러보는데, 초식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커다란 기린을 눈앞에서 마주할 수 있는지라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코스라고 한다. 밤이 되면 나이트 사파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태국 북부지방의 전통 무용과 함께 동물쇼도 준비되어 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서 주로 가족여행 단위로 치앙마이를 찾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어린 자녀가 없는 여행객이라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하게 동물을 보고 오는 것 이상으로 볼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

일주일에 한 번, 치앙마이 올드타운에서는 매주 일요일 치앙마이 올드타운에서는 선데이 마켓이 열린다. 선데이 마켓이라는 이름처럼 일요일에만 마켓이 운영이 되는데, 태국 치앙마이 로컬 피플들의 수공예품부터 시작해서 예술작품,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가 있다. 규모가 꽤나 큰 편인데, 제대로 둘러보면 두세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치앙마이에서 절대 빼놓을수가 없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보통은 정찰제로 운영이 되지만, 물건을 많이 구입하게 된다면 적당한 선에서 흥정도 가능하다고 한다. 태국 치앙마이 여행 기념 선물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선데이 마켓이 열리는 날 올드타운을 방문하도록 하자. 미디어 매체에서 널리 알려진 웬만한 쇼핑 리스트 품목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외에도 먹거리 등도 판매하는데 망고주스, 수박주스와 같이 과일로 만든 착즙 주스도 있고,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 로컬 스트리트 푸드도 있으니 먹는 재미도 매우 솔솔한 편이다.

카페투어

치앙마이는 태국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치앙마이에서는 브런치 카페부터 시작해서 디저트 카페까지 인스타그램 감성이 묻어나는 수많은 카페들이 즐비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올드타운은 물론이고, 신시가지 일대에는 아기자기한 카페들을 볼수가 있다. 커피뿐만 아니라 열대과일을 가지고 만든 스무디, 주스 등의 메뉴도 맛볼수가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는 물론이고, 개인 카페들도 매우 많이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로는 Wawee Coffee가 가장 유명한 편이다. 치앙마이에서 핫하디 핫한 인스타그램 성지 카페로는 리스트레토 카페를 들수가 있는데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우승자가를 운영을 하기 때문에 더욱더 유명해 졌다고 하니 치앙마이 카페 투어 예정이라면 꼭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