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먹방투어 해외여행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9. 11. 7. 09:30
반응형

여행을 떠날때에는 수려하고 화려한 야경을 가지고 있는 도시나 혹은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어 볼거리가 풍복한곳, 혹은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수가 있는 곳들을 여행하는 재미도 있겠지만 새로운 곳에서 즐기는 미식 또한 여행의 즐거움이 아닐까 싶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요즘에는 먹방투어를 즐기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빵지 순례를 하는 빵덕후, 디저트 덕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여행에서도 핫한 베이커리나 디저트 카페를 찾아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디저트가 가득한 먹방투어 해외여행지 추천을 해볼까 하다.

뉴욕

'뉴욕'은 정말 다양한 이들이 꿈꾸는 여행지 중에 하나인데 요즘에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수가 있어서 먹방투어 여행지로 소개가 되어지고 있다.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곳은 뉴욕 디저트를 꼽을 때 항상 베스트로 오르는 소호의 도미니크 앙셀 베이커리가 아닐까 싶다. 타임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이라는 닉네임을 얻은 크로넛은 물론, 주문하면 바로 구워주는 프로즌 스모어, 우유를 부어 먹는 디저트 초콜릿 칩 쿠키 밀크 샷 등 세계인들이 인정한 디저트를 맛볼수가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뉴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 나왔던 베이커리가 아닐까 싶다.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 캐리가 좋아하는 베이커리라는 더 시티 베이커리의 프레츨 크루아상, 섹스 앤 더 시티 미드에 많이 등장한 매그놀리아 컵케익을 들수가 있다. 뉴욕에 왔다면 필수로 먹어야 하는 디저트 중에 하나이다.

파리

디저트의 성지라고 할수가 있는 파리는 워낙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디저트로도 세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화려하고 달콤하고 섬세한 파리 특유의 디저트를 즐길수가 있는데 특히 라뒤레는 여러 지점이 있지만 샹젤리제 거리에 있는 라뒤레가 가장 유명하다. 이곳은 다양한 마카롱과 디저트를 즐길수가 있다. 또한 피에르에르메도 마카롱으로는 뒤지지 않는데 아쉽게도 두 브랜드 다 우리나라에서는 철수를 해서 파리 여행에 가서는 꼭 먹어봐야 하는 마카롱이라고 할수 있다.

 

이뿐만아니라 역사가 깊고 헤밍웨이가 단골이었다는 레뒤마고또 파리 카페도 매우 유명한 곳이다. 피에르에르메의 디저트를 쟁반에 종류별로 다 담아서 보여주고 좋아하는 디저트를 고르는 것이 매우 이색적이게 느껴진다. 고르면 디저트는 쇼케이스에서 새 걸로 가져다 준다. 파리를 대표하는 빵인 바게트는 프랑스에서 정책적으로 가격을 적당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보통 1-2 유로면 살 수 있고 그냥 뜯어먹어도 한국과는 다른 맛을 자랑하니 꼭 먹어보도록 하자.

싱가폴

싱가폴도 역시 먹방투어를 하기 매우 좋은 곳 중에 하나이다. 센토사도 가고 나이트 사파리도 가고 싱가폴플라이어를 타는 관광도 좋지만 미식여행을 즐기는 것도 매우 큰 기쁨으로 다가올 것이다. 싱가폴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뽑자면 티옹바루 베이커리를 들수가 있다. 이곳은 페스츄리와 크루아상이 유명하다.

그리고 야쿤카야토스트는 싱가폴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 중에 하나이다. 차이나타운에 있는 본점에 가서 야쿤 카야 토스트 세트를 주문하면 커피와 수란이 함께 나오는데 토스트에 간장 뿌린 수란을 찍어먹는 색다른 맛 조합도 즐길 수 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소피 베이커리도 빵지 순레하기 좋은 작고 아담한 로컬 빵집이라고 한다. 앉아서 먹을 공간은 없지만 인기가 좋아 빵을 사가는 손님들로 북적북적하다.

싱가폴을 대표하는 티브랜드 TWG에서 운영하는 카페도 추천하고 싶은데 티와 잘 어울리는 스콘과 페스츄리를 맛볼수가 있다.

타이페이

타이페이도 먹방투어 하면 빼놓을수가 없는 곳 중에 하나이다. 특히 타이페이는 펑리수가 유명해서 펑리수 베이커리를 돌며 맛을 비교하는 투어를 진행해도 매우 재미있을 것이다. 조금 고급진 카페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은 차차떼, 귀여운 동글동글 펑리수를 살수 있는 썬메리 베이커리, 치아더와 써리힐즈 베이커리 펑리수가 유명하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타이페이는 펑리수 말고도 유명한 디저트 들이 많은데 특히 티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는 곳이다. 티룸이 있는 카페들이 많은데 티와 함께 맛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다제당, 스미스앤슈, 로즈티하우스를 손꼽는다. 또한 에프터눈 티도 매우 잘 발달이 되어있다. 매우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고 있으며 타이페이 호텔에서도 즐길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