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대만 가볼만한곳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9. 7. 29. 07:00
반응형

대만은 밤도깨비 여행으로도 즐길수가 있는 곳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아무래도 가까운 거리와 더불어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등으로 인해서 부담없이 즐길수가 있기 때문인듯 보인다.

대만은 중국과 일본의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 여행 콘텐츠들을 갖고 있는데, 친절한 사람들, 맛있는 먹거리와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야시장까지 한국인들의 취향을 한데 담은 곳이라고 할수 있어서 그런지 호불호가 거의 없다. 그래서 오늘은 대만 가볼만한곳 추천을 해볼까 하다.

화산 1914

화산1914는 특히 20대~30대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타이베이 가볼 만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한 카페부터 시작해서 디자인 편집샵까지 여심을 저격하는 감성의 공간이 가득한데, 시즌마다 전시회도 운영하고 있고 콘서트도 운영하고 있어서 대만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단수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본 대만 영화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단수이 역시 대만 하면 절대 빠질수가 없는 여행지 중에 하나라고 한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주말이 되면 현지인들의 피크닉 장소로도 손꼽히는 이곳은 타이베이에서 MTR을 타고 이동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높은 편이다.

 

단수이는 서울의 한강공원에 온 것처럼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대왕 카스테라와 대왕오징어는 대만 여행하면서 꼭 먹어봐야 할 먹킷리스트 중 하나라고 한다. 다만 유명세가 높다보니 주말 같은 경우에는 사람이 워낙 많이 있고, 해질녁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때에 연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한다.

예스진지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예스진지 역시 대만여행 중 꼭 가봐야 하는 교외 여행 코스 중에 하나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둘러보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과 불편함을 줄이고 싶다면 택시투어나 버스투어와 같은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만을 잘 여행하는 하나의 방법이 바로 택시 투어이니 현지 혹은 여행을 가기 전에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스펀에서는 기찻길에서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릴 수 있으며, 이국적인 동양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고 전망 좋은 찻집들이 즐비해 있는 지우펀, 기이한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대만의 지질공원이 있는 예류, 황금을 캐던 대만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진과스까지 다채로운 대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은 대만 자유여행 일정 중에 반드시 가봐야 하는 명소 중 하나이다. 이곳은 대만 국민당의 역사와 관련된 곳이자,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장제스를 기리는 중정기념당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정각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진행된다. 중정기념당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할 만큼 접근성도 좋다.

용산사

대만 사람들의 신에 대한 믿음은 두텁다고 할 수가 있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가장 유명하고, 관광지로도 널리 알려진 용산사는 1783년에 건립된 만큼 그 역사가 긴 곳이라 그런지 많은 대만인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사람도 부적부적하고 볼만한 것들도 그만큼 많이 있다.

 

타이베이 현지인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방문하는 타이페이의 대표적인 사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낮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밤이 되면 더 화려하게 빛이 난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여 코스를 정하는 것도 좋다. 낮과 밤이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번 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타이베이 101타워

타이베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타이베이 101타워는 서울의 남산타워, 도쿄의 도쿄타워 등과 함께 대만에서 손꼽히는 랜드마크중에 하나이다. 대만 여행 일정 중에 날이 좋은 날에는 타이베이 101타워에 올라가 전망대에서 타이베이 시티 뷰를 감상한다면 더욱더 매력적인 대만의 모습을 볼수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일때에도 있었고, 매우 빠른 엘레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한번 올라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해가 지는 골든타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일몰의 모습과 함께 야경 모두 감상할 수 있으니 해가 지기 1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일정을 짜면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반응형

'해외여행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오슝 가볼만한곳 추천  (0) 2019.08.08
몽골 자유여행 주의사항 준비물 코스  (0) 2019.07.26
도쿄 가볼만한곳 추천  (0) 2019.07.22
도쿄 여행 추천 장소  (0) 2019.07.17
가고시마 가볼만한 곳  (0) 201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