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남태평양

괌 자유여행 길라잡이 꿀팁

나미야할아버지 2019. 2. 17. 16:06
반응형

괌은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 가장 좋은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가족여행이라고 한다면 가족들이 모두 만족해야 해서 이만저만 고민되는 것들이 매우 많은데 사실 비용적인 부분들이 많이 고민이 되는듯 하다.

하지만 괌은 직항과 저가항공으로 인해서 1인 60만원으로 떠날수가 있는 매우 저렴한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오늘은 괌 자유여행 길라잡이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하다. 괌 여행을 어떻게 하면 매우 잘 즐길수가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 하다.

환전

괌은 미국 화폐인 달러(U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환전에 어려움이 없다. 한국에서 환전해야 할지, 미국에서 환전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국내에서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에서 환율우대를 받아 환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최근에는 현지의 각종 숍과 레스토랑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적게 환전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항공권

괌은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로 알려진 만큼 국적기 외 저렴한 LCC 항공사들이 많이 취항하고 있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항공편이 다양한 진에어부터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저가항공사들을 적극 활용해 보는것이 좋다. 가장 저렴하게는 20만원대로 다녀올 수 있다.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항공권 준비는 되도록 빠르게 서두르는 것이 좋다.

비행시간 : 약 4시간 30분 (직항 기준)
인천 ~ 괌 항공권 : 250,200원 부터~

식비

괌은 신선한 해산물부터 스테이크, 햄버거 등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해 어느 곳이든 실패 없는 완벽한 식사를 할수가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1인 기준 약 15~20달러면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국보다 약 1.5배 정도 음식 가격이 비싸고 레스토랑에선 별도의 팁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한 끼 정도는 패스트푸드, 마트 내 푸드코트를 이용을 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숙소

괌은 세계적인 휴양지답게 유명 호텔부터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민박까지 다양한 숙소로 가득한 곳이다. 숙박비가 결코 싼 편은 아니지만 잘만 찾으면 가성비 좋은 숙소에 머무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여러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여 예약하면 해안가에 자리한 대규모 호텔도 1박 성인 2인 + 아이 2인(만 7세, 만 8세) 기준으로 약 10만 원대로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곳을 발품팔아서 저렴하게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

교통

가족과 함께하는 괌 여행이라면 꼭 렌터카 여행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연 32도의 뜨거운 날씨에 트롤리버스, 쇼핑몰, 호텔 무료 셔틀로 한정되어 대중교통이 적고, 택시도 비싼 가격으로 이용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한다. 렌터카로 괌 주요 명소 관광부터 해안 드라이브까지 보다 여유로운 괌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

Tip. 괌 여행 3일 평균 렌트비 15~20 만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