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유럽

마드리드 여행코스 추천 즐길거리

나미야할아버지 2018. 12. 9. 13:48
반응형

요즘에 뜨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가 바로 스페인이 아닐까 싶다. 스페인만의 정열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와 독보적인 건축 양식을 자랑하는 나라라서 그런지 여행을 다녀온 이들의 말을 들어보면 정말 호불호가 없다고 해야 할듯 하다.

그런, 스페인을 대표하는 스페인의 수도 역사와 열정이 숨 쉬는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관광지이기도 하다. 특히 마드리드는 쇼핑몰과 아웃렛 등을 접하기 쉽기 때문에 지방으로 이동하시기 전에 파머시와 아웃렛을 들러 저렴한 가격에 꿀 템들을 득템을 하는 재미가 매우 쏠쏠하다.

하지만 이런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그렇다면 마드리드 여행코스 추천 어디가 좋을까?

마요르 광장

마드리드 시내 어디에서도 가까운 유럽에서 가장 큰 공공장소 마요르 광장은 마드리드는 대표하는 장소 중에 하나이다. 무려 9개의 아치형 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어 시내 어디에서도 접근하기 좋고, 잠시 쉬어가기 좋은 노천카페들과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가 있기 때문에 마드리드인들의 만남의 광장이기도 하다. 주말에는 마요르 광장에서 열리는 작은 플리마켓도 만나 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주말의 마요르 광장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마드리드 왕궁

스페인 건축의 절정이라 불리는 마드리드 왕궁는 여전히 스페인 왕족이 거주하는 궁으로 3000개의 방중 50개의 방만 만날 수가 있다고 한다. 베르사유 궁전의 거울의 방을 본으로 삼은 왕관의 방에서 화려함에 감탄하고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바치는 천장 벽화가 있는  프레스코화의 정교함과 웅장함에 반할 여행지라고 한다. 매월 첫 주 수요일 정오에 진행되는 위병 교대식도 일정상 겹치면 꼭 맞춰서 보고 오는 것이 좋다.

플라멩고

스페인의 열정적인 소울을 보여주는 의상도 분위기도 핫하게 만들어 주는 플라멩고 쇼는 마드리드에서 빠질 수가 없는 필수 코스 중에 하나라고 한다. 향긋 감미로운 스페인 음료 샹그리아와 정열적인 플라멩고의 찰떡궁합 마드리드에서 만나 볼수가 있으니 꼭 한번 플라멩고 공연을 보는것도 좋다. 시간이 된다면 플라멩고는 배워 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프라도 미술관

세계 3대 미술관의 프라도 미술관은 8,000여 점이 넘는 명작들은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 마드리드에 왔다면 꼭 한번 들려봐야 하는 미술관 중에 하나이다. 스페인 회화의 거장 엘 그레코, 고야의 작품부터 황금기 스페인을 보여주는 라파엘로, 보티첼리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할 명작들을 만날 수 있으니 스페인에서 꼭 가봐야 할 코스 중에 코스이다.

산 미구엘 시장  

다양한 식재료와 한 끼를 해결하기 좋은 산 미구엘 시장은 마요르 광장 동쪽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코스를 짜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다. 마드리드 시내를 구경한 뒤 식재료 쇼핑과 다양한 주전부리 및 주류를 시음할 수 있는 맛있는 여행을 만들수가 있기 때문이다. 꼭 한번 들려서 스페인의 다양한 먹거리 맛보고 가는 것이 좋을듯 하다.

엘 라스트로 벼룩시장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잇 템을 살 수 있는 보물창고 같은 마드리드의 숨은 여행 스팟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엘 라스트로 벼룩시장이라고 할수 있다. 과일과 식자재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못 쓸 것 같은 중고 제품과 옷들 그리고  잘 고르기만 하면 이득인 빈티지 액세서리와 소품들까지 득템을 할수가 있는 곳이다. 빈티지한 감성을 좋아하신다면 꼭 가봐야 하는 코스라고 한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세계적인 유럽 축구단 레알마드리드의 홈구장으로 유명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축구를 사랑한다면 성지 같은 곳일 수밖에 없는 여행지라고 할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의 역사와 기념이 보관되어 있는 구장을 만날 수 있어 좋고 레알 마드리드 구단의 유니폼과 각종 축구 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레알마드리드 팬이라면 지금 당장 마드리드행 여행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