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반려견 동반 여행 주의사항 여행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12. 7. 08:30
반응형

반려견은 정말 가족같기 때문에 반려라는 말을 붙인다고 한다. 정말 어쩔때에는 가족보다 더욱더 애틋한것이 바로 반려견이라 항상 함께하고 싶지만 상황이 그렇지 않은 경우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좋은 곳을 오면 반려견과 함께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저절로 드는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꼭 지켜야 할 반려견 동반 여행 주의사항 및 반려견과 함께하는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을 해볼까 하다.

목줄, 입마개

반려견과 함께라면 필수인 목줄과 짖음과 입질이 있는 아이라면 꼭 구비해야 할 입마개는 반려견 동반여행 주의사항 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다. 집에서는 세젤귀 막내일지라도 타인에게는 위협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점이기 때문이다. 한 예로 7년동안 키운 순했던 강아지가 주인의 갓난아이를 물어 죽이는 사건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밖에 외출시에는 목줄과 입마개는 필수이다. 물론 반려견과 여행할 시 필요가 아닌 필수인 목줄과 입마개는 꼭 준비해야만 한다.

 

애견 이동장(켄넬)

대중교통 또는 차량을 이용할 경우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켄넬 또는 카시트 연습을 해야만 한다. 개린이 시절부터 미리 연습을 시켜주시면 반려견과 여행을 100배 더  즐길수가 있다고 한다. 특히 해외로 함께 여행을 갈 경우에는 국가별 검역 기준이 다르니 최소 3개월 전부터 켄넬 연습 및 검역 준비를 해주셔야 꼭 기억을 해야만 한다. 우리 아이는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이야기를 할수도 있지만 개털알레르키나 혹은 강아지에 트라우마가 있는 이들이 있을수가 있으니 꼭 해야 만 하는 것이다.

반려견 동반 호텔

국내 및 해외에서 많이 생기고 있는 숙박 업체들중에서도 애견 풀장, 애견 식단 등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사전조사는 필수라고 생각이 든다. 중요한 점은, 온라인상으로 애견 동반이라 기재돼있을지라도 재확인을 해야지만 곤란한 상황을 만들지 않을수가 있다. 더 이상 애견동반을 허용하지 않거나 중형견, 대형견은 숙박이 불가능 한곳도 있으니 꼭 업체 쪽에 확인을 해야만 하는 부분이다.

 

예방접종 + 마이크로칩

1살이 안된 댕댕이들과 여행을 하려면 꼭 체크해야 할 예방접종과 반려견인식표라고 할수 있다. 아직 기본 6차 접종과 심장 사상충 밑 외부 기생충 예방접종 전이라면 꼭 병원에서 수의사와 상의 후 함께 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을 한다. 함께 여행도 좋지만 반려견의 건강이 우선이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변훈련

실외배변을 하는 반려견이라면 걱정이 없겠지만 아직 배변 훈련이 완벽하지 않은 반려견과 함께 라면 배변 팬티를 입혀주시는 게 안전한 방법이라고 한다. 우리아이의 배변은 우리가 책임진다는 반려견 동반 여행 주의사항이니 절대적으로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배변봉투/ 배변 탈취제는 필수이니 꼭 꼼꼼하게 챙겨주는 것이 좋다.

사회화 훈련

다른 강아지만 보면 짖는다, 새로운 사람을 보면 짖는다, 다른 강아지가 오면 공격적인 자세를 취한다 등등의 행동을 보인다는 것은 사회화를 잘 못 시킨 주인의 잘못이 가장 크다는 점이다. 평소에 산책과 애견카페 등을 방문하며, 사회화 훈련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집 막내의 사회화를 위한 시간투자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으니 절대적으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반려견을 반기는 여행지 _ 국내

춘천

반려견과 함께 물 위를 누비는 특별한 체험을 할수가 있는 춘천도 반려견 여행지 추천지역이다. 의암호 카야킹 체험과 아찔한 스카이워크까지 이 모든 것을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가 있다고 한다. 멀지 않은 거리에서 산책을 하기 너무나 좋은 남이섬이 있기 때문에 1박 2일 일정으로 딱인 춘천 반려견과 주말여행으로는 더없이 좋은 곳이다.

제주도

댕댕이와 함께 가기 가장 좋은 여행지로는 제주도를 들수가 있다. 카페는 물론 숙박업소 관광지까지 애견을 동반할 수 있는 곳이 꽤 많이 있다고 한다. 사계절 내내 에메랄드빛 바다와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반려견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수가 있다.

설악산+강릉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설악산과 시원한 바다가 매력적인 강릉은 반려견과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에 속한다. 곧 다가올 설경에 우리 강아지도 살포시 담아 볼 수 있는 설악산과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숙소가 많은 강릉에서 동해 바다까지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반려견을 반기는 여행지 _ 해외

프랑스

에펠탑을 바라보며 피크닉 즐기기 좋은 프랑스 역시 강아지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1시간만 기차를 타도 도시와는 다른 대자연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낭만 있는 곳이라고 할수 있다. 반려견 문화가 관대한 스위스 독일과 가까워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스위스

푸른 들판과 하얀 모자를 쓴 알프스의 나라 스위스는 강아지와 함께하기 매우 좋은 여행지이다. 기차 및 대중교통도 케이지 없이 탑승 가능하며, 어디를 가도 산책하기 좋은 코스가 많아 반려견에게는 천국 같은 곳이라고 할수가 있다.

베트남 (판티엣&무이네)

요정의 샘이라 불리는 판티엣과 동남아에서 만나는 특별한 사막여행지 무이네는 환상적인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검역 절차가 상대적으로 간단한 베트남에서 독특한 자연환경을 함께 즐겨보느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