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2018년 해외여행 인기여행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10. 26. 12:44
반응형

한국은 현재 해외여행붐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이 정말 많은 이들이 해외여행을 다니고 있다. 나도 최소 2년에 한번은 해외에 나가게 되는것 같은데 일단 저렴한 저가 항공이 많아지면서 저렴한 동남아 여행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것 같다.

그래서 대부분 2018년에 가장 인기가 높았던 여행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동남아국가들인듯 하다. 물론 인기가 있는 것은 모두 다 이유가 있는 법이기 때문에 다음해나 혹은 2018년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좋은 2018년 인기여행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다.

10위 라오스 비엔티안

배낭여행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으로 2018년에 작년 대비 검색률이 51%나 증가했다고 한다. 그 정도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것을 뜻하지 않을까 싶다. 비엔티안은 라오스의 수도로 메콩강을 끼고 있으며 태국과 매우 인접해 있다. ‘달의 도시’란 의미를 지닌 아름다운 비엔티안은 불교 유산의 매력도, 다양한 미식의 세계도, 모두 이곳에서 경험이 가능하다.

 

그래서 그런지 젊은층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을 한다. 무엇보다 저렴한 물가는 주머니사정이 가벼운 젊은층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장점이 아닐까 싶다. 또한 아직 발전되지 않아서 그런지 자연환경이 비교적 깔끔하기도 하다. 다만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낙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호불호는 약간 갈리는 편의 여행지이다.

9위 태국 치앙마이

태국 북부에 자리한 떠오르는 관광지로 작년에 비해 검색률이 52% 증가했다고 한다. 다들 태국 하면, 대표적으로 방콕이라 하지만 치앙마이도 방콕에 절대 뒤지지 않을 매력적인 도시이기 때문에 근래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여행지라고 할수 있다. 산속 조용한 마을에서 힐링을 즐기기도 하고 시내에서는 맥주 한 잔에 여유를 즐길수가 있는 여행지이다.

 

태국 북부에 자리한 치앙마이는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선선한 편이다. 1000여 개의 고산족 마을이 위치하고 있으며 트레킹, 뗏목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왓체디루앙을 비롯한 여러 사원들과 더불어 야시장 등 여러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수공예품이 발달하여 다양한 천연 소재를 이용한 수공예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8위 태국 끄라비

푸켓에서 조금만 더 아래로 가면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휴양지 끄라비가 나오는데 작년 비해 검색률이 58% 증가 되었다고 한다. 신식 리조트들이 새로 생기면서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아름다운 곳에서 휴양을 즐길 수가 있기 때문에 완벽한 휴가를 만들수가 있다고 한다.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끄라비는 130여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경관과 더불어 아름다운 해변을 갖고 있어 한적한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한국인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지만 유럽에서는 인기 여행지 중 한곳으로 꼽힌다. 특별한 자연경관으로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고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끄라비가 인기있는 여행지 8위를 찾이했다.

7위 러시아 모스크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 러시아의 모스크바도 역시 한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이다. 작년 비해 검색률이 60%나 증가한 인기 급상승 중인 여행지인데 모스크바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하다고 한다. 특히 동남아 여행을 가게 되면 음식으로 고생을 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 러시아 음식은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다고 한다.

 

러시아는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그중 모스크바는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러시아의 역사를 느낄 수 있고 러시아 특유의 건축물들을 만나고 싶다면 마네지 광장, 붉은 광장, 크렘린 궁전을 추천한다. 테트리스에 등장하는 성을 닮아 이라고 불리는 바실리 대성당은 러시아 정교회 예술의 가장 아름다운 기념물로 유명하다. 모스크바는 도시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기온 차가 심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6위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탈리아 여행의 꽃이라 불리는 베네치아가 6위를 찾이했다. 작년 비해 검색률이 62% 증가한 것을 확인할수가 있었다. 물의 도시이자 곤돌라와 가면으로 유명한 베네치아는 118개의 섬과 200여개의 운하로 이루어져있다. 버스나 지하철 같은 지상교통수단이 없으며, 물 위로 다니는 곤돌라, 수상택시, 수상버스가 유명하다.

 

곤돌라는 베네치아 구석구석을 둘러보기에 유용하고, 수상버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베네치아는 매년 2월 사순절에 열리는 가면 무도회가 유명한데 이때 방문을 하면 정말 독특한 경험을 할수가 있다고 한다. 나폴레옹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이라고 극찬한 산 마르코 광장도 유명한 관광코스다.

5위 대만 가오슝

대만의 제2의 도시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는 도시로 바로 대만의 가오슝이 5위를 찾이했다고 한다. 작년 비해 검색률이 무려 120%나 상승했다고 한다. 가오슝은 한국의 부산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만큼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지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라고 한다. 아름다운 도시 풍경에 예쁜 카페와 고급진 레스토랑을 함께 즐길수가 있다.

4위 일본 벳부

따끈따끈한 온천의 도시로 큐슈 온천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4위를 찾이한 일본 벳부이다. 작년 비해 검색률이 150%나 증가한 인기 정말 급상승 중인 여행지라고 한다. 일본 오이타현의 중앙부에 있는 시이며, 오이타 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온천이 시내 각지에서 용출되며, 용출량이 일본 1위인 온천 도시로서 일본 각지에 알려져 있다.

 

벳부에는 2,800개 이상의 원천수에서 하루 분출되는 온천량은 137,000킬로리터에 이르며, 온천은 관광, 산업뿐만이 아니라 생활에도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가장 많은 온천 용출량을 기록하고 있는 벳부는 8개의 지옥 온천 순례를 비롯해 곳곳마다 매력적인 온천 호텔과 료칸이 있어 멋진 휴식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본 온천여행 도시로 제격이다.

3위 필리핀 보홀

최근 직항이 뜨면서 검색률이 159%나 증가했다고 한다. 정말 2018년에 제대로 인기 급상승  하는 여행지 보홀이 3위를 찾이했다고 한다. 힐링하기 딱 좋은 보홀은 조용한 리조트에서 하루 종일 보내기 너무 좋은 곳이라고 한다. 보홀은 필리핀의 보물섬이라 불릴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인기 휴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완벽한 보홀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보홀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진 알로나 비치를 방문해 보는것을 추천한다. 해변의 길이가 1km 정도로 비교적 짧은 편이지만 눈부시게 투명한 바다를 만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호핑 투어가 시작되는 지점으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매우 좋다고 하니 완벽한 휴양을 위해서 보홀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2위 베트남 푸꾸옥

이름부터가 매력적이면서 생소베트남의 떠오르는 휴양지 푸꾸옥이 2위에 안착했다. 이름이 푸꾸옥 이상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이 여행지가  작년 비해 검색률이 207%나 증가한 매우 핫한 여행지라고 한다. 근래에 핫해지고 있는 곳이라 그런지 매력적인 리조트도 가득한데 신식이어서 컨디션도 매우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휴양지라고 한다.

푸꾸옥은 365일 내내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고 있고, 때묻지 않은 자연으로 인해서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이고 체험들이 가득하여 가족여행지로도 매우 제격이라고 한다. 동남아의 진주라고 불리울정도로 그 자연경관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는데 아직 많은 이들에게 그렇게 유명하지 않으니 인기가 더 많아지기 전에 다녀오는 것이 좋을듯 하다.

1위 베트남 나트랑

대망의 1위는 바로 현지인들도 사랑하는 베트남의 나트랑이라고 한다. 작년 비해 검색률이 무려 240%나 증가한 곳이라고 한다. 나트랑은 베트남 최고의 해변인 나트랑 해변과 해안가에 위치한 유명 리조트들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연중 300일 이상이 쾌청하여 언제 떠나도 좋은 여행지라고 하니 이번에는 나트랑으로 여행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