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미얀마 자유여행 일정 코스 볼만한곳

나미야할아버지 2018. 10. 6. 15:03
반응형

미얀마 여행은 아직은 좀 폐쇠적인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쉐다곤 파고다 같은 황금사원의 아름다움과 아직 개발되지 않아 순수한 자연환경을 즐길수가 있다라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이런 미얀마를 이제는 무비자로 여행을 할수가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와 일본 일반 여권을 가진 국민들을 상대로 2018년 10월 1일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1년간 시범 운영을 한다고 한다. 이는 오직 관광에만 한해서라고 한다. 국제선 항공 왕복티켓을 가지고 있는 자에 한해서이고, 무비자 입국시 체류기간은 4주(28일)에 한정된다고 한다. 무비자로 입국 시 체류 가능한 28일을 넘어서 체류를 원하거나, 관광비자가 아닌 경우는 기존처럼 별도로 비자를 발급 받아야만 한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미얀마 자유여행 일정 볼만한곳을 알아볼까 하다.

쉐다곤 파고다

미얀마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화려한 불교 유적지이다. 99.4미터 높이에 온통 금빛으로 빛나는 외형은 사람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을 만큼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상단에는 6,0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와 루비 등의 보석들이 박혀있기 때문에 매우 화려한것이 특지이라고 할수가 있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미얀마인들에게도 성지인 곳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리고 불탑 안은 맨발로만 들어갈 수 있다. 또한 쉐다곤 파고다에는 각 요일을 관장하는 불상들이 있으니, 자신이 태어난 요일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 Shwedagon Pagoda, Dagon, Yangon, Yangon Region, Myanmar
관람시간 : 4 : 00 ~ 22 : 00
관람요금 : $ 8 (8,000짯)

보조 아웅산 마켓

양곤에서 가장 큰 시장이라 여행을 간 이들에게는 꼭 관광을 하는 곳 중에 하나라고 한다. 교통이 편리하며 양곤 중심부에서 있어 가기 쉽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곳에서 관광소품을 구매하여 선물을 하는 것도 매우 좋다. 잡화, 보석, 의류 등 다양한 물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에 로컬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명하며 로컬 느낌을 가장 잘 살린 곳이기도 하다.

 

보조 아웅산 마켓에는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많으니, 여기에서 먼저 차와 식사를 즐기는 것이 좋다. 그 후 시장을 돌아다니며 미얀마스러운 선물을 사도록 해보자. 이 시장은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괜찮은 물품을 건질 수 있을 것이다.

주소 : Bo Gyoke Rd, Yangon, 미얀마
영업시간 : 10 : 00 ~ 5 : 00 (월요일, 공휴일은 휴무)

인야 호수

해 질 녘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인야 호수 역시 미얀마에서 매우 유명한 관광지라고 한다. 호수 주변엔 울창한 산책로가 있어 아침에 가면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으며 종종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도 볼수가 있다고 한다. 특히 관람차에선 미얀마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자주 활용된다고 한다.

 

미얀마 드라마 데이트 장면은 대부분 인야 호수에서 촬영을 할 정도라고 한다. 인야 호수 주변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장소, 레스토랑, 스파들도 많으니 가족 동반 여행자들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가 있다고 한다.

주소 : Inya Lake, Yangon, Yangon Region
입장료 : 300짯 (300원 정도)

보석 박물관

건물 4층이 박물관이며, 1-3층은 보석 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박물관은 입장료가 필요하지만 매장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장만 구경을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금, 은, 루비, 사파이어 등 원석과 보석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여 관광선물을 사는 이들도 적지 않다.

 

보석 선물을 사고 싶은 사람들은 꼭 들리는 곳으로 미얀마에 보석을 사러 관광을 하는 이들도 있다. 인야호수와 인접한 곳이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묶어서 방문하면 좋다. 만약 일정에 여유가 없다면 4층 박물관은 보지 않고 보석 매장만 보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 66 Kaba Aye Pagoda Rd., Mayangone T / S
영업시간 : 9:30 ~ 16:00 (화요일 ~ 일요일)
입장료 : $ 5

짜익티요 파고다 (골든락)

양곤에서 200KM 떨어져 있지만 미얀마에 여행 온 사람들은 꼭 1일 투어로 방문하는 곳이라고 한다. 해발 1,100미터에 위치하며, 둥글고 큰 바위 겉에 금박을 입혀 바위 자체가 황금처럼 보이기 때문에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특히 일출 때의 풍경은 너무도 신비롭고 아름다워 미얀마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다고 한다.

주소 : Kyaiktiyo Pagoda Road, Kin Pun Sakhan, Thaton District, Mon State, Myanmar
액세스 : 양곤에서 차로 6시간 정도 소요
입장료 : 6,000짯 (6,000원 정도)

전쟁 묘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전사한 군인들의 묘지이다. 넓은 대지에 깨끗하게 정돈되어있다. 묘비에 적힌 글귀들을 읽으며 묘지를 천천히 둘러보는 것은 뜻깊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주소 : Pyay Rd, Yangon, Myanmar
관람 시간 : 8 : 00 ~ 17 : 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