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9월 축제 가볼만한 곳 행사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9. 5. 08:30
반응형

9월 들어서 선선해지는 날씨가 온몸으로 체감이 되는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이들이 너무 더웠던 여름보다는 약간 선선해진 지금 날씨에 휴가를 내고 놀러갈 생각을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또한 가을에야 말로 정말 놀러가기 딱 좋은 날씨를 자랑하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듯 하다.

9월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있는데 그 중에 강원도의 축제들이 눈에 띄는 듯 하다. 그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축제 분위기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강원도 축제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다.

평창 효석문화제

일시: 9/1(토)~9/9(일)
장소: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 일원

2018 평창 효석문화제는 현대 단편소설의 대표작인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가산 이효석 작가의 이름을 따서 만든 축제라고 한다.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서 출생한 이효석 작가는 자연과 교감을 시적인 문체로 유려하게 묘사한 작품들을 많이 발표하여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남아있는 작가 중에 한명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1936년에 발표한 ‘메밀꽃 필 무렵’은 한국 단편문학의 수작으로 꼽히고 있는 대표작이다. 효석문화제는 ‘메밀꽃 필 무렵’ 작품의 배경지인 봉평에서 가산 이효석 작가의 문학적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축제라고 한다.

 

평창 효석문화제에서는 강원도 평창 봉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설 속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가 있는 기회가 있다. 그리고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와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마당을 포함해 13여 가지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메밀꽃 마당극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직접 체험하는 전통 찹쌀떡 치기, 뗏목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잡고 있다. 평창 효석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8년 문화 관광 최우수 축제로 뽑혀 더 큰 의미가 있을 듯 하다. 9일간 진행되는 만큼 봉평만의 자랑인 메밀꽃 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18 평창 효석문화제는 가을을 알리기 좋은 축제이다.

강릉문화재야행

일시: 9/14(토)~9/15(토)
장소: 강릉대도호부관아, 명주동 서부시장

강릉은 예로부터 선대가 물려준 문화재들을 잘 보존해오며 전국에서도 으뜸가는 전통문화도시로 자리매김을 해오고 있다고 한다. 강릉시는 전통문화의 보존과 현대화에 발맞춰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문화재 야행’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강릉의 역사성을 간직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야간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강릉 문화재 야행에 포함된 참여시설들은 축제 기간 동안 18:00~23:00까지 운영되니 참고하여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

 

강릉 문화재 야행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8夜’라는 주제로 8가지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야사, 야설, 야화, 야시, 야로, 야경, 야식, 야숙으로 구분되어 있다. 야사에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강릉 대도호부 관아에서 펼쳐지는 한복 패션쇼나 수문장 교대식 등이 있다고 한다. ‘8夜’에는 이 밖에도 전시회, 공연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전통차 시음, 커피 다방, 푸드트럭 같은 먹거리도 가득하여 입까지 즐거운 축제이다. 잔디 위에 누워 무성영화와 라이브 연주를 즐길 수 있는 ‘옥상 달빛 눕 시네마’ 상영관도 매우 인상적인 프로그램 중에 하나이다. 먹고 놀고 즐김과 동시에 문화재에 대한 현대인들의 의식을 일깨워주는 축제, 강릉 문화재 야행은 가을을 즐기기 딱 좋은 축제이다.

횡성 더덕축제

일시: 9/7(금)~9/9(일)
장소: 횡성군 청일면 유동리 농거리야영장 일원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더덕축제는 청일면 유동 3리에 위치한 농거리야영장에서 진행이 된다고 한다. 횡성 더덕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청일의 청정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 제1회를 시작으로 횡성의 주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따. ‘더덕 먹고 힘내는 날!’이라는 주제로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토대로 개최되며 전국에서 유일한 더덕축제인 만큼 더덕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가 있다고 한다.

횡성 지역의 특산품을 자랑하는 축제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맛 보장을 한다고 한다. 또한 횡성의 더덕 농가들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특산물이기 때문에 그만큼 저렴한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일 것이다. 횡성 더덕은 향이 강하고 아삭아삭해 최상의 건강식품으로 꼽힌다고 한다. 더덕에 있는 사포닌과 인우린 등의 성분이 위장은 물론 폐와 신장에도 좋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고 한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각종 공연, 이벤트 부스, 횡성 더덕 체험과 시식 운영, 횡성 더덕 홍보관 등이 준비된다고 하니 축제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