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국내 유명 해수욕장 순위 베스트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16. 13:06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을 하고 있는데 이런 날씨에는 해수욕을 하고 싶은 욕구가 엄청 샘솓는듯 하다. 하얀 모래사장와 푸른 바다와 함께하면 일년간의 피로가 모두 풀리는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해수욕장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다.

이미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의 해수욕장이 모두 개장을 했는데 물론 지금 비가 좀 내리는 시즌이라 해수욕을 즐기는 이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런 국내 유명 해수욕장 순위를 알아두면 휴가계획에 있어서 더욱더 좋을듯 하다.

1 송도 해수욕장

부산 3대 해수욕장이라고 불리는 송정, 해운대 그리고 송도 해수욕으로 이중 소개할 곳은 바로 송도 해수욕장이다. 송도 해수욕장의 장점은 부산 최초, 중심가 접근성, 마지막으로 구름산책로가 있을수가 있다. 2년전 개통된 104m에 이어 올해는 261m를 추가 개통해 365m에 이르는 구름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고 한다.

 

산책로 밑으로 강화유리가 깔려 있어서 이곳을 걸으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들기 때문에 매우 색다른 느낌을 준다고 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송도 해수욕장은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정말 낭만이 가득한 곳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연인들과 함께 방문해 보기 좋은 곳이다.

2 대천 해수욕장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 해수욕장은 특히 보령 머드축제가 유명하다. 매년 이맘때면 외국인 광관객들이 진흙탕에서 뒹구는 모습을 매스컴에서 볼 수 있을 정도인데 올해는 7월 13~22일에 방문을 하게 되면 체험할 수가 있다고 하니 관광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또 서해안 최대 길이의 해변답게 백사장 길이가 3.5km, 폭은 100m가량 되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서해안에서 보기 드물게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뉘는데 시민탑 광장, 분수광장 그리고 머드광장으로 나누어진다. 머드는 미네랄과 게르마늄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대천 머드축제 기간에 방문을 해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3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는 한국 최고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에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은 이국적인 해변으로 손꼽히고 있다. 파란 코발트색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수평선 너머 푸른 하늘이 매력적인 곳으로 주변을 둘러보면 바다 위로 보이는 비양도가 멋진 풍경을 선사하고 있는 곳이다.

그리고 한림항에서 배를 타고 15분정도면 비양도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내려서 한 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보고 올 수 있다. 협재 해수욕장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조개껍질 가루가 섞인 백사장이라고 할수 있는데 입자가 고와 부드럽다고 한다.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식수대, 샤워실과 같은 편의시설 또한 잘 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근처에는 볼거리도 풍부한데 비자림과 만장굴, 한림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역 있다.

4 을왕리 해수욕장

서울 근교로 가볍게 다녀올 해수욕장이라면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을 빼놓을수가 없다. 이곳은 수도권에서 가깝다 보니 바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늘 북적이는 것이 특징으로 그래서인지 숙박시설과 식당이 즐비하다. 대학생들이 친구끼리 놀러오거나 MT를 오기도 하는 장소로 매우 유명하다.

 

많은 이들이 찾다 보니깐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마음껏 해수욕하기 좋은 곳이 바로 을왕리다. 썰물 때가 되면 을왕리 해수욕장의
감춰져있던 모습이 드러나는데 갯벌을 걷는 재미도 있다. 뒤편으로 걸음을 옮기면 소나무와 기암괴석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을 잡을 수도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도 즐길 수 있어 종합휴양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5 경포대 해수욕장

동해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대 해수욕장은 강릉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경포대 해수욕장에는 2km에 달하는 새하얀 모래밭이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에메랄드 빛 바다 자꾸 보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물놀이하기에 수심이 적당하고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뿐만 아니라 자전거 하이킹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경포호도 매우 이색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고, 배가 출출하다면 두부로 유명한 초당마을에 들러보는 것도 매우 좋은 코스가 된다.

6 망상 해수욕장

망상 해수욕장은 2km에 달하는 드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곳으로 탁트힌 해변이 가슴을 뻥하고 뚫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망상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선정한 ‘2016 전국 청정해수욕장 20선’에 꼽협을 정도로 매우 아름답고 물도 깨끗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맑고 얕은 수심이 특징인데 그래서 그런지 특히 가족 피서객들에게 인기인 곳이다. 또한 해수욕만 하기 아쉽다면 인근 동해 시에 있는 무릉계곡이나 황금박쥐가 발견되었다는 천곡천연동굴,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해진 목호등대까지 둘러볼 수 있어서 여행코스를 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7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이 아닐까 싶다. 지난해 1600만 명이 다녀간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히는데 피서가 절정일 때는 하루 100만 명이 찾기도 할만큼 대한민국 대표 해수욕장이다. 넓은 해변과 수많은 피서객들과 함께 하는 것도 재미지만, 무엇보다 해운대는 밤이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해운대 맛집 탐방을 할 수도 있고, 해운대 포장마차에서 부산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어서 고즈넉한 분위기도 함께한다. 또한 8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부산 바다축제를 즐길수도 있는데 부산 수영구 시내 주요 5개 해수욕장(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