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엄마랑 유럽여행 주의사항 준비물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9. 08:30
반응형

여행을 간다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그 중에 가족들과 함께하는 여행은 더없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여자들이라면 결혼전에 엄마랑 해외여행을 꼭 한번 다녀왔으면 한다.

그 중에 엄마랑 유럽여행은 정말 다양한 추억들을 남녀준다. 다른 친구들이나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과도 확연히 다른 느낌을 주는 것이 엄마랑 유럽여행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엄마랑 유럽여행 주의사항들은 무엇이 있을까?

 

동선의 최소화

혼자 다니거나 혹은 친구들과 다닐때에는 여행책자를 들고 이곳저것을 방문했다면 엄마와 함께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동선의 최소화를 선택해야 한다. 목적지를 찾아 머뭇머뭇 두리번거리는 시간이 누적되는 만큼 빨리 지치 시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렇게 동선의 최소화를 하기위해서는 먼저 가이드북을 꼼꼼하게 공부를 하듯 여행노선을 짜고, 동선과 이동 방법도 더블 체크한다.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을 대비해 한국어판 지도에 목적지 표시해 두는 거이 좋다.

국내에서 사온 지도

지도는 현지에서도 있지만, 확실히 현지어가 적혀있다보니깐 헷갈리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그렇기때문에 엄마도 읽기 쉬운 한글 지도를 구해 여행 전 같이 지도를 펼쳐가며 직접 표시를 하는 것이 좋다. 한국어 지도에는 현지 중요 연락처나 관광 포인트 등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도 필요하며 그리고 휴대폰 지도로 여행하는 것이 익숙지 않은 엄마에겐 한글 지도는 필수품이다.

욕심은 버리자

나이가 있으신 분들과 유럽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그리고 여행지에서 너무 많은 곳들을 방문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관광과 휴식을 적절히 섞는 것이 좋으며, 숙소를 자주 이동하는 것은 좋지 않다. '가이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것 같다면, 일일투어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다.

유심칩은 미리미리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해도 되지만, 가기 전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일단 비행기가 땅에 닿자마자 인터넷, 현지 전화를 사용할수가 있으며 유심칩 파는 장소를 찾아보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을 절약할수 있다. 그리고 여러 나라를 방문할 시, 유심칩을 매번 바꾸면 돈낭비이기도 하고 시간낭비이다. 유심칩별로 통용되는 통신사들이 있으니 알아보고 구매해 가는 것이 좋다.

출국 전 가입 통신사 또는 휴대폰 제조사 고객센터에 확인할것들

1. 컨트리락(Country Lock, 국내에서만 사용하도록 제한) 해지 : 수리/리퍼폰인 경우 반드시 확인이 필요.
2. 휴대폰 보호 (또는 심카드 보호)서비스 해지 : 타 유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부가서비스
3. 로밍 차단 서비스 해지 : 제공된 유심을 사용하는 동안 추가 요금 발생 없음

먹거리

가장 좋은 것은 여행지에서 그 나라의 특색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입맛에 맞지 않을수가 있다. 그래서 적당히 한식을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 빵,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기름지고 조금 느끼한 음식을 먹다가 야식으로 챙겨먹는 컵라면은 정말 인생 라면으로 등극하는 경험을 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