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여름휴가 가족여행 추천 베스트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12. 08:30
반응형

요즘에 여행 핫 키워드로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바로 가족여행이 아닐까 싶다. 부모와 함께하는, 혹은 자녀들과 함께하는 여행이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지금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최근 5년간 해외여행 동반자'는 과연 누구였는지 설문조사를 펼쳤다. 그 결과 부모님과 떠났다고 응답한 비중은 2013년 8.2%에서 2017년 12.3%로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휴가 가족여행 추천 나라는 어디일지 한번 살펴볼까 하다. 과연 가족여행으로 어디를 가장 많이 선택을 하고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가장 핫한 여행지는 과연 어디일지도 궁금하기 때문이다.

1위 나트랑

1위는 나트랑이 그 이름을 올렸는데 나트랑까지 가기 위해 이용하는 깜라인국제공항의 검색량이 전년 대비 234%나 증가하며 2인 이상 여행객이 검색한 여행지 중 1위에 올랐다고 한다. 깜라인을 찾는 국내 여행객은 대개 공항 픽업 서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직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최근 국내외 저비용항공사(LCC)에서 직항편을 새로 취항해 앞으로 더욱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 지역이다.

 

나트랑은 연중 온난한 기후와 쾌청한 날씨로 언제든 수영이나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그리고 워터파크, 놀이동산, 아쿠아리움, 동·식물원 등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시설이 조성된 대규모 리조트도 구비하고 있다. 이동을 최소화하고 한 곳에서 느긋하게 휴양을 즐기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다. 그리고 해안을 끼고 있는 리조트가 많아 해변에서 한껏 휴식을 취한 뒤 서늘한 야간 시간대 시내 관광을 나서거나 키즈클럽을 갖추고 있는 머드온천에 방문해 피로를 풀기 안성맞춤이다.

2위 블라디보스톡

러시아 블라디보스톡도 핫한 여행지 중에 하나인데 전년 대비 검색량 증가율이 128%로, 깜라인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블라디보스톡은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을 만큼 아시아권 국가와는 확연히 다른 이국적인 풍경이 사랑받는다. 반면, 과거 우리나라 영토에 속했던 곳으로 고구려, 발해 유적과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독립투사들의 흔적이 남아 있기도 해 자녀 교육 목적으로 투어를 떠나는 가족단위 여행객도 제법 많은 편이다. 실제로 아르바트 거리의 아르세니예프 박물관에는 고대 발해 유물과 러시아 거주 한인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소장되어 있다고 한다.

 

일정 연령대 이상의 자녀를 동반한 여행이라면, 웬만한 관광지는 걸어서 둘러볼 수 있어 뚜벅이 여행을 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물가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해 일반적으로 3~4인 가족 여행에도 무리 없는 예산 짜기에도 부담이 없다. 다만 러시아에 7일 이상 머무르는 관광객은 근처 경찰서에서 거주자 등록을 해야만 한다고 한다. 입국 심사 시 배부하는 출국 카드 또한 꼭 귀국 전까지 지참해야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3위 다낭

3위는 검색량 증가율 111%를 기록한 베트남 다낭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 다낭은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여행지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비행시간 또한 편도 기준 4시간 30분에 다양한 항공편까지 마련돼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비치 리조트와 풀 빌라, 유아 풀, 키즈클럽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진 리조트도 많다. 무엇보다 다낭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다양한 주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낭 근처의 바나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고풍스럽게 꾸며진 바나힐 테마파크가 마치 유럽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즐길수가 있다. 그리고 다낭에서 차량으로 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호이안은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밤이 되면 거리 곳곳을 밝히는 등불이 로맨틱함까지 자랑하여 연인들이 여행을 하기에도 좋다. 차량으로 2시간가량 걸리는 후에(Hue)는 베트남의 문화유적이 즐비한 곳이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건축 물 중 하나인 7층 석탑이 있는 티엔무 사원, 베트남의 자금성으로 불리는 후에 왕궁, 고딕 양식과 인도 양식이 독특하게 어우러진 카이딘 황제릉 유적 등등 볼거리가 매우 다양하다. 때문에 문화유적 탐방이나 자연경관을 즐기는 부모님과의 여행 코스를 짜기에도 매우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