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호핑투어 준비물 주의사항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13. 08:30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는 정말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휴양지를 좋아해서 그런지 호핑투어를 위해서 가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이런 호핑투어나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들과 주의사항들이 있다.

여행자보험

여행 중 레포츠를 즐길 예정이라면 사고나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다른 여행들 보다는 높아진다. 그래서 여행자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물론 보험 상품별 보장내용 및 범위에 대해 꼼꼼하게 비교해야 하는데 특히 레포츠의 난이도나 종류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조건이나 가격 등이 달라지는 만큼 미리 준비해두는 곳이 좋다고 한다.

 

안전장비 필수

레포츠를 즐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라고 할수 있다. 안전은 마음가짐과 훈련이 우선이지만 이를 가장 잘 뒷받침할 수 있는 장비 착용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다 보니 안전장비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을 수가 있다. 사전에 확실히 점검해보고 이상이 있는 경우 교체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호핑투어와 같이 레포츠는 현지 자연환경에서 즐기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현지 날씨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레포츠를 즐기는 날 날씨가 잘 따라주지 않는다면 여행일정을 포기하는 것이 좋다.

공정 레포츠

레포츠 상품 선택 시에는 가급적 현지인이 운영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레포츠 시 현지의 자연환경이나 문화유산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정말 무엇보다 중요한것이다.

 

카메라 장비

비주얼과 퀄리티를 살리고자 하는 욕심 때문에 너무 크고 무거운 카메라를 준비할 경우 오히려 짐이 될수가 있다. 몸을 많이 움직이는 레포츠는 장비가 무거울 경우 도중에 몸의 중심이 흐트러져서 자칫하면 불상사를 일으킬수가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사고 시 더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어 위험하기 때문에 레포츠 중에는 가능하면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격보다는 안전

현지에서 레포츠 가격이 이상하게 싸다면 의심 먼저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다. 운영업체가 홍보를 위해 초반에 저렴하게 투자해 손님을 모으거나 부실한 장비를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보험 등을 재대로 가입하지 않고 가격으로만 승부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기 떄문에 가격보다는 안전성이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