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베트남 자유여행 코스 추천 해볼것들

나미야할아버지 2018. 4. 27. 14:52
반응형

베트남은 정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한다. 베트남은 근래 다낭과 호이안, 후에, 나트랑, 하노이 등등 동남아시아에서 근래 가장 핫한 여행지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베트남은 볼거리도 매우 많고 즐길거리도 매우 좋은 곳이라 그런지 좋은 여행지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베트남의 기후는 북부 지방은 대만 및 중국 남부와 흡사한 아열대기후이고 일부 고산 지대의 경우 온대 기후에 가깝다고 한다.

 

남부 지방은 전형적인 건기→혹서기→우기의 인도차이나 기후이며 중부 지방은 이 중간쯤 되는 기후를 띈다고 한다. 남부 지역은 열대 몬순기후로 연간 온도 차가 크지 않아 연간 최저 및 최고기온 차는 약 7°C 이다. 그렇다면 베트남 자유여행 코스 어디가 좋을까?

하롱베이 선상투어

하롱베이에서는 바다지만 3000개의 섬들이 방파제 역할을 해주어서 파도가 치지 않는 잔잔한 바다를 자랑하고 있다. 이런 절경을 볼수가 있는 하롱베이 선상투어 역시 매우 매력적인 관광 상품 중에 하나라고 한다. 엄청난 하롱베이의 절경을 배를 타고 감상할수가 있다.

 

하롱베이 스피드보트투어

이런 하롱베이에서는 선상투어도 있겠지만 스포드보트투어도 있는데 보트를 타고 섬들 사이를 찾아 탐험을 할수가 있어서 큰배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후덥지근한 베트남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아 스피드보트를 타고 하롱베이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듯 하다.

티톱섬 전망대

현지인들이 더욱더 사랑하는 해변으로 티톱전망대에 오르면 하롱베이의 전경을 모두 눈에 담을수가 있어 베트남에 여행을 갔다면 티톱섬에 들려 보는 것도 좋다. 티톱섬에는 휴양을 즐기기에 매우 좋게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각종 해양 스포츠도 즐기기가 좋다고 한다.

 

베트남 현지음식

베트남 음식들은 한국인들 입맛에 매우 잘 맞는 다고 한다. 쌀국수와 반쎄오, 반미 등등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기 때문에 꼭 현지 음식들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특히 베트남의 망고주스는 인생 주스라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베트남은 커피가 유명한데 베트남에 갔다면 반드시 커피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롱파크

대형 케이블카를 타고 거대한 관람차가 있는 곳으로 베트남 최대의 테마파크라고 한다. 그리고 하롱파크 관람차에서 즐기는 야경은 매우 인상적이라 반드시 가봐야 하는 관광지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 특유의 로맨틱한 감성이 잘 나타나 있는 곳이라 연인들과 함께 가는 것이 좋다.

오토바이

베트남의 주요 교통수단이라고 한다면 바로 오토바이인데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이색광경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다만 오토바이를 정말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베트남에서 주요 교통사고의 80%가 오토바이라고 하니 절대적으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오토바이만 주의한다면 즐거운 베트남 여행이 될수 있다.

야자수

베트남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그리고 베트남은 아열대기후로 멋진 야자수들과 식물들이 어딜가나 볼수 있다고 하니 한국에서 느낄수 없는 휴양의 느낌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베트남 건축물

베트남의 좁고 길고 알록달록한 건축물들을 감상하는 것도 매우 좋은데 베트남은 동남아 특유의 느낌과 휴양지 특유의 느낌이 잘 어우러진 여행지이다. 그래서 매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베트남 도시를 보면서 특유의 분위기를 즐겨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