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3월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나미야할아버지 2020. 1. 10. 09:00
반응형

벌써 2020년이 되었는데 2020년을 새롭게 시작을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듯하다. 이렇게 새로운 시작을 기분좋게 하는 것이 좋은데 그래서 2020년 새로운 봄에 매우 잘 어울리는 곳은 어딜지 알아보도록 해보았다.

사계절의 시작인 봄이 오는 3월, 바다 건너 해외에서 축제를 즐기고 오는 것은 어떨까? 세계 최대 규모의 꽃 축제인 네덜란드의 튤립 축제부터 묵은 것을 태우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지닌 스페인 발렌시아의 불꽃 축제, 수준급의 라이브 공연을 볼 수 있는 멜버른의 뭄바 축제 등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축제를 벌이고 있는데 이번 2020년에는 어떤 축제를 즐겨보는 것이 좋을까?

네덜란드 튤립축제

만물이 피어나는 계절,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당연히 네덜란드 튤립축제가 아닐까 싶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약 한 시간이면 방문할 수 있는 리세 지역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꽃 정원인 큐켄호프 공원에서는 매년 3월에서 5월 사이 세계적인 꽃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1949년도에 시작하여 올해 무려 70회를 맞은 역사 깊은 꽃 축제로 튤립을 비롯하여 수선화, 블루벨 등 7백만 송이의 다채로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 그래서 네덜란드로 세계인들이 모두 몰려오는 곳이기도 하다. 광활한 대지 위에 풍차와 아름다운 튤립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정말 이만한 힐링이 또 있을까 싶다.

스페인 발렌시아 불꽃축제

스페인 발렌시아 주 전역에서 개최되는 불꽃 축제는 불꽃과 더불어 묵은 것을 태우고 새로운 봄을 활기차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지닌 발렌시아인들의 전통 축제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약간 생소한 축제이고, 우리가 생각하는 불꽃축제와는 매우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약간 놀랄수도 있다.

 

이 불꽃 축제는 커다란 인형인 파예와 함께하는데 이 인형은 연예인이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지며 도시 곳곳에 설치되어 축제 기간 동안 이 주위에서 축제가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이 파예 인형을 태우며 축제가 마무리되기 때문에 매우 화려하지만 뭔가 움찔하게 되는 그런 축제이다.

아일랜드 세인트 패트릭 데이

조금은 독특한 문화 축제를 즐겨보고 싶다면 세인트 패트릭 데이에 아일랜드를 방문해보자.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패트릭 성인(St. Patrick)을 기념하기 위하여 열리는 축제로 매년 3월 17일 개최되는데 한국에서는 볼수가 없는 매우 독특하고 인상적인 축제를 구경할수가 있다.

 

아일랜드의 전통 악기인 백파이프 연주와 함께 퍼레이드를 관람할 수 있으며 패트릭 성인을 상징하는 초록색 옷과 초록색 장신구를 걸치는 것이 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이다. 축제 기간에는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의 의상뿐만 아니라 거리 곳곳에 장식된 음식들까지 모두 초록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특별함을 느낄수가 있다.

인도 홀리 축제

홀리 축제는 인도 전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것을 축하하는 축제라고 한다. 인도의 축제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축제로 꼽히며, 축제 당일에는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색색의 가루나 물감을 서로에게 묻히고 뿌리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이 축제를 즐길려면 버려도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색채의 축제'로도 불리는 만큼 특별한 장관을 구경하기 위해 이 시기에 많은 관광객이 인도를 찾는 시기 중에 하나이다. 보통 3월에 개최되나 시기에 따라 2월 하순에 진행하기도 하며 길게는 2주일간 축제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축제 기간을 생각하고 인도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호주 멜버른 뭄바 축제

뭄바 축제는 멜버른의 관광 명소를 알리기 위하여 시작된 축제로 현재 멜버른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축제라고 한다. '뭄바'는 원주민들의 언어로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멜버른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개최된다고 한다.

멜버른의 뭄바 축제에서는 수준급의 라이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도 진행되어 온 가족이 축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멜버른의 상징물인 트램을 화려하게 꾸미고 거리 곳곳을 누비는 트램 퍼레이드 또한 이 축제의 백미이니 여행을 즐길때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