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겨울철 해외 여행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20. 1. 3. 09:30
반응형

요즘에 날씨가 쌀쌀하니 볼이 시린 겨울철인데 미세먼지도 있어서 그런지 밖에 나가는 것이 쉽지는 않다. 1월이 되면 이제 영하의 날씨가 더욱더 익숙해 질것인데 이런 날씨를 피하고 따뜻한 해외여행을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을듯 하다.

여행지를 고를때에는 날씨를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다. 우리나라에도 4계절이 있듯 다른 나라들도 계절이 있는데 그래서 여행가는 여행지의 날씨를 고려하여 선택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겨울철 해외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대만 타이중

대만은 지역별로 먹거리도 특색도 다르기 때문에 지역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대만이다. 물론 대만하면 타이베이가 가장 유명하겠지만 근래에 뜨고 있는 지역은 타이중이다. 이중에는 스린 야시장만큼이나 유명한 펑지아야시장이 있는데 함은 물론이고 워낙 크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볼거리가 매우 다양하다.

 

타이중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무지개마을, 국가가극원, 고미습지, 펑지아야시장을 들수가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바로 고미습지라고 한다. 특히 석양이 아름답다고 하니 여행코스에 꼭 집어넣도록 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니 옷을 따뜻하게 입도록 하자. 또한 딤섬도 매우 맛있는 곳들이 많은데 현지인들이 방문을 많이 하는곳을 찾는 것이 좋다.

마카오

홍콩여행 중에서 짧게 다녀오돈 마카오 여행에서 이제는 카마오 단독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아졌다. 예전에는 페리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다리가 있어서 버스로도 갈수가 있다. 마카오에는 정말 호텔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데 마카오 코타이에 위치한 호텔들은 5성급 중에서도 퀄리티가 높고 볼거리가 풍부하지만, 가격은 다른 도시에 비해서 저렴하기 때문에 호캉스를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없다.

마카오에 갔다면 유명한 에그타르트 가게인 로드스토우즈는 꼭 들려야 하고, 세나도 광장도 매우 유명한 곳이다. 조금 걷다 보면 성 도미니크 성당을 만나고 조금 걷다 보면 또 성 바울 성당을 만나고 전반적인 마카오의 도심 뷰를 볼수가 있어서 매우 중점적인 역활을 하는 곳이다. 동양의 라스베가스라는 명성에 맞게 화려한 컨셉 호텔들이 가득해 마치 세계 여행을 하는 듯한 낭만을 즐길수가 있으니 저녁에는 코타이 호텔의 외관을 구경하는것도 좋다.

베트남 하노이

근래에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는 베트남이 아닐까 싶다. 베트남에는 다낭, 나트랑, 푸꾸옥, 달랏, 호치민 등 지역마다 여행자들이 엄청나게 많이 방문을 하고 있는데 겨울철 해외여행지로는 하노이가 좋을듯 하다. 너무 덥지 않은 선선한 날씨로 지금 시즌에 여행하기 적당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여행 스팟이 호안끼엠 쪽에 몰려 있기 때문에 큰 이동 없이 휴식을 취하기도 매우 좋다.

그리고 베트남은 택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거리가 가까운 거리라도 도보 10분 이상이면 그랩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하노이 볼거리로는 탕롱수상인형극이 유명한데 현지어로 진행이 되지만 전통악기와 소리들로 인형극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어를 전혀 몰라도 관람하는데 무리는 없다. 또한 하노이에서는 맥주거리를 절대 빼놓을수가 없는데 모든 여행객들이 모이는 장소라고 한다. 또한 한국에서 유명한 콩카페 외에도 거의 모든 카페에서 쓰어다커피를 맛볼 수 있으니, 길거리 목욕탕 의자에 앉아 사람들을 구경하며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매우 기억에 남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