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9. 6. 26. 13:32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을 했고 이런 날씨에는 해외로 여행을 가는 것을 생각해봐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코타키나발루가 아닐까 싶다.

코타키나발루는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 매우 좋은 곳으로 아름다운 석양과 자연을 느낄수가 있어서 한국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그렇다면 이런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가서 어디를 둘러보는것이 좋을까?

나이트 푸드 마켓

현지인들의 식문화와 말레이시아의 시장을 구경하고 싶다면 나이트 푸드 마켓을 들려보자. 나이트 푸드 마켓은 르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 밤 시간이 되면 시끌벅적해지는 곳으로 현지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관광객들도 매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망고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여행 하면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두리안, 망고스틴과 같은 과일은 호텔내로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반입을 할 경우 벌금이 부과되니 이점 유의해서 말레이시아여행 중에 쇼핑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좋다.

코타키나발루 시티모스크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살고 있는 말레이시아 답게, 다양한 종교들을 마주 할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북부쪽에 있는 시티모스크는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모스크 중 하나인데, 입장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스크인만큼 옷차림에 있어서 제약이 있으니 호텔을 나서기전 옷차림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는것이 좋다.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

코타키나발루자유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반딧불투어는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반딧불투어가 필수적이다. 도심에서 차량으로 1시간정도 이동하면 말레이시아의 자연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코타키나발루에 걸맞게 매우 환상적인 모습을 볼수가 있다.

 

보통 반딧불투어는 야생 원숭이, 석양, 반딧불을 보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가 지고 난 뒤에는 물가 주변에 모기들로 들끓는다. 한국에서 모기 기피제와 모기약, 선크림을 충분히 준비해서 가도록하고 특히 여행구성원 중에 어르신과 아이가 있으면 더더욱 신경을 써야한다고 한다. 코타키나발루의 교외지역에서 진행이 되는 반딧불투어는 중국어와 한국어로 운영되는 업체들이 있다. 반딧불투어는 한인이 운영하는 업체로 예약을 하면, 한국어 서비스는 물론이고 현지식사도 깔끔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리고 보트를 타면서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이때 야생원숭이들을 가까이서 만나 볼 수 있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귀여운 원숭이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보도록 한다면 더욱더 특별한 여행을 즐길수가 있다. 야생 원숭이를 만난 후에는 코티카나발루의 석양을 보러 해변으로 이동한다.

 

선셋타임에 맞춰서 자유시간이 주어지는데 새빨갛게 타들어가는 코타키나발루의 멋진 석양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 석양은 우기 시즌보다 건기 시즌에 또렷해진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반딧불들이 살고 있는 스팟으로 배를 타고 이동한다. 깜깜한 강 위에서 기다리다 보면 반딧불이들이 하나둘씩 빛을 발산하며 배쪽으로 다가오게 된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없는 환경에 노출이 되므로 이 순간만큼은 반딧불이의 아름다움을 두눈 속에 간직하도록 하자.

이마고 몰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쇼핑몰을 꼽자면 이마고 몰을 들 수 있겠다.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보통 동남여행은 오후 타임에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수영장이나 시원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수월한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마고 몰 내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은 물론이고 맛집, 상점들이 많다. 시원한 냉방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더운 한낮에도 선선한 온도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대형 슈퍼마켓도 입점해 있어서 말레이시아 쇼핑리스트에 등장하는 품목들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행 둘째날 혹은 마지막날 방문하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마고몰에 입점해 있는 드래곤 아이 레스토랑은 사천 음식을 주 메뉴로 하는 차이니즈 레스토랑이다. 말레이시아의 인구 분포중 화교가 차지하는 비율도 상당수 이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여행을 하면서 맛있는 중국요리를 즐길 수가 있다. 드래곤아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은 탄탄멘, 볶음밥, 치킨, 소룡포, 탕수육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서남녀노소 할것 없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