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국내여행사 순위 알아보자

나미야할아버지 2018. 4. 8. 15:23
반응형

여행을 할때에 가장 먼저 고려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여행사라고 생각을 한다. 자유여행이든 패키지이든 여행사를 끼고 가는 경우들이 있는데, 저렴한 저가 여행사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여행을 갈때 선택의 폭이 넓어진듯 하다. 그리고 자유여행 역시 저가 여행사를 선택하면 오히려 저렴하게 갈수가 있기도 하다.

국내에도 정말 다양한 여행사들이 존재를 하는데 어쩔때에는 어떤 여행사가 좋을지 걱정이 될수도 있다. 예전에 호텔사이트에서 저렴하여 예약을 했는데, 여행을 몇일 남기고 부킹사이트가 폐쇄가 되어 이러지고 못하고 저러지도 못한 경우가 있었다. 그런 점들을 생각하면 여행사 역시 나름 탄탄한 곳이 나을까라는 고민을 하게 된다.

 

국내 여행사순위에 대해서 알아볼때 가장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주위에서 그냥 알려주거나 추천이 많은순 등등 여러가지 기준이 있겠지만 이런 주관적인 기준은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그래서  오늘알아볼 순위는 바로 2017 BSP 실적을 기준으로 알아볼까 하다.

BSP는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에서 시행하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로 항공사와 대리점 (여행사)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국제선 항공 여객운임을 다자간 개별적으로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물론 이것도 절대적인 기준이 될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실적이 좋다는 것은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BSP로 비교를 하는 것이 비교적 정확하다고 생각이 든다.

1위와 2위는 거의 부동의 여행사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찾이했다고 한다. 그 다음은 근래에 부쩍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인터파크투어이고, 4위는 노랑풍선, 5위는 온라인투어가 찾이했다. 물론 이런 순위가 여행을 하는데 절대적인 비교가 될수는 없겠지만 여행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참고를 한다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