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LG V30S 카메라 스펙 가격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7. 12:04
반응형

LG V30S가 공개가 되고 많은 이들이 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갤럭시S9에 대해서 약간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제법 매력적일수도 있는 스펙을 내놓은 LG V30S 제품이 아닐까 싶다. 또한 쓸수록 똑똑해지는 AI 카메라라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을수가 없는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LG V30S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다.

LG V30S 씽큐는 V30의 플랫폼을 그대로 가지고 오면서 인공지능 AI 기술이 합쳐진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LG V30S 씽큐 제품은 특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카메라인데 Q렌즈와 더불어 AI캠을 사용할수가 있다. 많은 이들이 주목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AI캠인데, 사진을 찍을때 주위 환경을 반영하여 최적의 상태로 밝기와 촬영모드를 추천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찍을수가 있도록 도와준다.

카메라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전문가모드가 오히려 더욱더 편하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으나, 대다수의 많은 이들은 자동모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이런 다양한 모드 들도 그렇게 손이 많이 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V30S 씽큐는 피사체에 따라서 최고의 모드를 스스로 적용해준다라는 점에서 매우 실용적이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들이 예전과 동일하게 제품을 사용하는데 좀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가 있게 된 것이다.

V30S 씽큐는 어두운 환경에서 좀더 밝은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브라이트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이는 삼성 갤럭시S9의 슈퍼 저도도 기능과 비교를 해봐야 할듯 하다. 두 기기의 비스한 기능이 과연 어떤 것이 승리를 할수가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LG측에서 발표한 내용 중에 정말 놀라운 사실이 있었는데, V30S 씽큐와 완전히 똑같지는 않겠지만 하드웨어 성능을 고려해서 AI패키지를 G6, V30 등 이전 모델에도 적용할 예정이라는 점이다. 과연 G6에서의 브라이트 기능은 어느정도 성능이 향상될지 잘 모르겠다. 아무래도 성능의 차이는 발생을 할수가 있을테니 약간의 개선정도이지 않을까 싶다.

V30S 씽큐에서 기대가 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Q렌즈인데 빅스비 비전과 비슷한 기능으로, Q렌즈로 무엇인가를 촬영하게 되면 이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검색해 주는 것이다. 이런 기능은 아무래도 쇼핑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할듯 한데,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를 하기 매우 편리할듯 하기 때문이다. 외부에서도 쇼핑을 할때 최저가를 찾아보는 1인으로서 이 기능 역시 좀 기대가 되는 것도 있다.

하지만 기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서 모두 구매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구매를 할때에는 출고가도 매우 중요한데, LG V30S 플러스의 출고가는 1,097,800원으로 기존 LG V30의 출고가가 94만 9300원으로 가격적인 면에서는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하드웨어는 변하지도 않고 그저 AI기능이 추가만 된것인데, 1,097,800원이라는 가격은 솔직히 충격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갤럭시S9의 출고가격은 957,000원이고, 전작인 갤럭시S8의 출고가는 935,000원이라는 점이다. 2만2천원밖에 오르지 않았다라는 점인데 이런 점을 고려하여 구매를 해야 할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