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뉴아이패드 9.7 애플펜슬 신형 스펙 가격 리뷰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28. 13:32
반응형

27일 애플은 미국 시카고에서 교육 행사를 열었다. 많은 이들이 아이패드와 아이폰SE2가 공개가 될것을 기대를 하기도 했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아쉽게 애플 아이폰SE2는 공개되지 않았고,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보급형 아이패드 9.7을 출시하여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모았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좀 의아하긴 했다. 이번 행사는 애플이 교육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던 행사로 2012년 1월 뉴욕에서 열린 행사를 마지막으로 교육 관련 행사는 무려 6년만에 열린 것이었다. 그래서 아무래도 신제품을 보여주지는 않을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나의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기 때문이다.

 

무엇인가 애플에게 뒷통수를 맞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출시 소식도 소식이지만, 제품의 스펙이 더욱더 놀라움을 금치못하게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뉴아이패드 9.7형으로 보급형 2세대 정도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웠던것은 보급형의 저렴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애플펜슬이 호환된다는 점이다.

자세한 아이패드 9.7 스펙을 살펴보게 되면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A10 퓨전 칩셋, 첨단 센서가 탑재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애플펜슬이 탑재돼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손글씨 메모를 쓰는것부터 스크린샷 마크업 등을 지원하며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키노트 등 앱에서 노트 필기, 일러스트레이션 등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전 모델보다 정밀감과 지연성을 높여서 그런지 제법 쓸만한 제품을 내놓았다고 할수 있다. 제품에 탑재된 A10 퓨전 칩셋은 전작보다 40% 빠른 중앙처리장치(CPU)와 50%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후면의 카메라는 문서 스캔, 영화 촬영, 페이스타임 통화에 적합한 저조도 성능과 HD 동영상 촬영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뉴아이패드 9.7은 알루미늄 유니바디 구조와 2배 빠른 이동통신 데이터 연결을 지원해 내구성과 이동성을 높은 것은 물론이고, 1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필요 시 애플 심(SIM)을 통해 사용자의 기기에서 무선 데이터 플랜에 연결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밖에 스플릿 뷰와 슬라이드 오버를 이용해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앱 간 이미지와 텍스트, 파일을 간편하게 옮길 수도 있는 기능도 탑재를 하여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고 할수 있다. 이번 뉴아이패드 9.7은 A10이 적용되 A10X보다는 한 단계 아래의 프로세서를 적용했다고 하지만 전작보다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 스펙을 자랑하고 있다.

사실 좀 아쉬운 부분들도 없지 않아 있다.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서는 몇가지 빠진 스펙들이 보이기도 하는데, 그렇다고 해도 소비자가 사용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있거나 하지는 않을듯 하지만 동영상이 4K이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 그래도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 9.7이나 프로 12.9 1세대 모델과 동일한 스펙이니 제법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번 뉴아이패드 9.7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가 있는 점은 아무래도 애플펜슬과의 호환이 아닐까 싶다. 이번에 애플에서 저가형 아이패드에 대한 루머들이 많았지만, 이 애플펜슬 호환 기능은 사실 생각을 못했던 기능이기 때문이다. 애플펜슬을 사용해보고 싶지만 아이패드 프로는 너무 비싸기 때문에 고민을 했던  소비자들에게 매우 좋은 정답지가 될듯 하다.

뉴아이패드 9.7 가격은 32기가바이트(GB) 와이파이 지원 모델이 43만원(현지 출고가 329달러) 와 32GB 와이파이·통신 지원 모델이 6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애플펜슬은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은 11만9천원에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교육기관에서 구매를 할경우에는 아이패드는 40만원 애플펜슬은 10만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가격이 깡패라고 저렴한 가격에 높은 스펙으로 인해서 이번 뉴아이패드 9.7은 매우 높은 시장성을 보일듯 하다.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는 이들은 알겠지만, 이 펜의 기능을 무시할수가 없기 때문이다. 필기를 많이 하는 학생들, 일러스트를 다루는 사람, 회의가 많은 직장인 혹은 영업맨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이패드 애플펜슬은 호주, 스위스, 프랑스, 중국, 일본, 미국 등 25개 이상 1차 출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인도, 러시아, 태국 등에서 4월부터 2차로 출시가 된다고 한다. 한국은 3차 출시국에 포함돼 5월부터 구입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