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LG G7 출시일 스펙 공개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13. 09:30
반응형

LG전자는 지난 MWC에 참가를 하면서 항상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선보였었지만, 2018년 올해에는 새로운 스마트폰보다는 기존V30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LG에서는 비공개 부스를 통해서 일부 VIP들에게는 G7의 실체를 공개하기도 했었고, 이 모습이 유출이 되며 다시 한번 화두에 오르게 되었다.

영상에서는 G7의 실물과 더불어 대략적인 스펙 정보까지 알수가 있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바로 노치 디자인이지 않을까 싶다. 이런 노 치 디자인은 아이폰X가 채택을 하여 주의를 끈적이 있었는데 시장에서는 탈모디자인이라는 불명예를 안긴적도 있었기 때문에 사실 이런 LG의 노치디자인 채택은 좀 아쉬운 부분이지 않나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실질적으로 G&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디자인은 충분히 바뀔가능성이 높다. 단순히 초기 컨셉일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아쉬운 점은 어쩔수가 없는듯 보인다. 노치디자인을 자세히보면 카메라 배열의 변화도 느낄수가 있는데 G7의 노치는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숨기는 것 또한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MWC 비공개 부스에서 공개된 스펙은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4GB램(6GB램 모델도 존재), 19.5:9 비율의 3120x1440 해상도 6인치 OLED 디스플레이, 64GB/128GB 저장공간, 3000mAh 배터리, 비전 AI 등이 주요 특장점이라고 할수 있다.

무엇보다 LG G7에서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은 카메라라고 생각을 하는데 듀얼 카메라를 담은 후면에는 F1.6과 F1.9 조리개값의 1600만 화소 렌즈가 각각 탑재가 되어 있고, 전면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이 되었다고 한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스펙이나 기능을 소개한것은 없지만 무난한 스펙일듯 하다. 다만 과연 G7에 V30S에 적용된 AI카메라가 채용이 될수가 있을지 아닐지는 좀 두고봐야 할듯 하다.

많은 이들이 이번에 공개된 LG G7의 노치디자인이 그대로 적용이 되지는 않을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그리고 기본적인 스펙 말고도 소비자를 강력하게 이끌 한방이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이번 갤럭시S9에서는 강력한 한방이 없어서 김빠진 사이다라는 평들이 많으니 LG의 G7은 강력한 한방을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