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윈난성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관광지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9. 1. 11. 14:57
반응형

중국여행은 항상 볼거리가 가득하여 좋은듯 하다. 그래서 특히 부모님들에게 효도 여행을 보내드릴때 중국을 고려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윈난성이다.

중국과 인도차이나반도를 이어주는 대륙과 반도 사이의 지역 윈난성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험준한 석림과 아름다운 폭포가 많은 AAA 급 풍경구의 도시 쿤밍과 봄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유채꽃의 화려한 향연의 도시를 자랑하고 있다. 그렇다면 윈난성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석림

석림은 윈난성의 주도 쿤밍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기괴 암석들의 숲 중국 정부가 인정하는 AAA 급의 관광지로 대석림, 소석림으로 이뤄진 석림이라고 할수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보존이 잘 된 카르스트 지형으로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웅장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가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서산용문

곤명호를 둘러싸고 미인이 잠든 모양으로 생긴 산이라는 기괴한 산 서산 내에는 화정사, 태화사, 삼청각 등 고찰들과 서산의 가장 유명한 볼거리인 용문석굴, 천각석굴 등의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승경도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에게도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 중에 하나이다. 무엇보다 아찔한 절벽을 따라난 산길을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용문에서 바라보는 곤명호의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만나 볼수가 있으니 꼭 한번 가보는 것이 좋다.

금계봉

유채꽃이 필 무려 중국 윈난성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바로 금계봉의 아름다운 유채꽃 전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끝없이 펼쳐진 유채꽃의 싱그러움을 1년 중 2월 중순에서 3월에만 만날 수 있으니 봄 시즌 여행을 미리 준비하셔서 아름다운 유채꽃의 절경을 만날수가 있다고 하니 여행에 첨고하면 좋을듯 하다.

 

만봉림

윈난성 석림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이면 이동 가능한 만개의 봉우리가 모인 봉우리의 숲이라는 뜻의 아름다운 자연 휴양지 만봉림 역시 윈난성에서 유명한 관광지에 속한다.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아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의 카르스트 지형과 그를 따라 난 동만봉림과 원시적인 논밭을 전통 그대로 지키고 있는 소수민족 부이족과 그들의 젖줄 만봉호를 만날 수 있는 서만봉림의 서로 다른 매력을 만날수가 있다.

마령하 대협곡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흉터라 불리는 마령하 협곡은 칼로 자른듯한 절벽 사이로 흐르는 엄청난 유량의 폭포와 그 사이를 건널 수 있는 아찔한 체험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시원한 물줄기와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수가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들려보는 것이 좋을듯 하다.

황과수 폭포

황과수 폭포는 아시아에서는 가장 큰 폭포로 규모면 규모 그 웅장함이면 웅장함이 비교할 곳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폭포로 이름난 곳이라고 한다. 특히 주변에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 단지가 있어 18개의 폭포가 있어 폭포 관람은 물론 절벽을 따라가는 트레킹과 물줄기를 맞는 특별한 체험까지 가능하니 중국 남부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명소 중에 명소라고 한다.

운남 민족촌

윈난성에는 무려 26개의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그 다양한 문화와 삶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윈난성 민족촌이라고 하는데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26개의 소수민족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12 소수민족들의  촌락과  그들의 결혼 풍습, 식생활 등을 만날 수 있으니 윈난성의 진짜 주인들의 삶을 직접 만나볼수가 있다.

운남 영상 가무쇼

중국의 3대 쇼로 알려진 운남 영상 가무쇼는 원난성에 왔다면 꼭 봐야 하는 쇼라고 한다. 100년을 내다보고 만들어졌다는 명소로 세계적으로도 호평 중 호평을 받는 쇼이기 때문이다. 윈난성의 소수민족들의 삶을 잘 녹인 안무들이 아름답고 영상미과 군무까지 완벽한 쇼, 운남 영상 가무쇼 윈난성에 가시면 꼭 보시길 추천드리는 여행 코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