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가을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10. 23. 13:33
반응형

제주도는 정말 한국에서 가장 최고의 여행지라고 생각을 하는데 제주도는 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2007년 제주 화산섬과 용암 동굴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사실 제주도의 가을은 비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봄의 제주도는 유채꽃이 화려하게 피기 때문에 매우 아름다운 장관을 자랑하고, 여름에는 맑은 자연환경으로 휴양을 즐기러 오는 이들이 있으며 겨울에는 눈꽃으로 뒤덮힌 한라산을 느끼러 여행을 온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가을의 제주도는 비수기라고 할수가 있겠지만 가을 제주도 여행도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 제주도여행 필수코스를 한번 알아볼까 하다.

제주 올레 걷기 축제

010년부터 시작된 제주 올레걷기축제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 중에 하나이다.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진정한 제주의 맛집, 공연, 예술 등을 만나 볼 수 있어 좋고 글로벌 축제인 만큼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더 좋은 축제라고 한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제주도를 느낄수가 있기 때문에 제주도 가을의 정취를 느끼 더없이 좋다.

 

11월에만 즐길 수 있는 제주의 축제이기 때문에 더욱더 마음에 들을수가 있을것 같은데 올해는 꼭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제주올레걷기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트래킹화와 편한 복장은 필수적이다. 그리고 개인용 물병과 수저를 준비해야 하는데 걷기 축제에서 제공되는 음료 및 먹거리는 수저 및 음료컵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환경부담금 지불 시 구매가능하다.

가을 명소 _ 산굼부리

제주말로 화산체 분화구라는 뜻의 산굼부리는 가을에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 천연기념물로 백록담보다 더 깊은 분화구의 정취를 만날수가 있다고 한다. 1979년 6월 18일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이 되었으며 산굼부리를 하늘에서 바라보면 주위의 광활한 목야지 가운데에 마치 인공적으로 만들어 놓은 원형 운동장을 보는 듯하다고 한다.

 

산굼부리는 워낙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고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으니 태고의 신비를 만날수가 있다고 한다. 식물의 종류가 다양하여 북쪽은 항상 햇빛이 닿아 붉가시나무·후박나무 등의 난대성 수목이 자라고, 그 밑에는 희귀식물로 겨울에 익는 겨울딸기가 자라고 있다. 분화구의 남쪽 사면에는 서나무·단풍나무·산딸나무 등 온대림의 대표적인 수목들이 숲을 이룬다. 이와 같이 한정된 분화구 안에 온대림·난대림, 상록활엽수림·낙엽활엽수림이 공존하고 있어 학문적으로 희귀한 연구대상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각종 체험

제철 특산물, 감귤 농장 체험
달콤상큼한 가을 제철 과일 감귤을 직접 채집하고 맛볼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체험하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이 좋은 체험이라고 한다. 올 가을에는 오감이 모두 만족스러운 감귤 농장 체험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해녀체험, 물질 배우기
제주도의 또 다들 체험거리라고 한다며 바로 해녀 체험이 아닐까 싶다. 해녀 박물관에서 해녀 역사를 만나보고 직접 먹을 해산물을 채집해 먹는 맛도 있고 보람도 있는 이색 체험으로 물에 들어가기 쌀쌀하다고 하지만 겨울이 되기 전에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니 가을이 해녀체험을  하기 마지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다. 

성산일출봉

제주도에서 빠지면 안 될 제주도 절경 중 절경인 성산봉 일출이다. 아침에 조금 더 일찍 일어나 아름다운 제주의 일출을 만나볼수가 있다고 하는데 푸른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채와 같은 모양, 봉우리 정상에 있는 거대한 사발 모양의 분화구, 그리고 그 위에서 맞이하는 일출의 장관은 그야말로 인생 일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다크투어리즘

제주의 아픈 역사를 알고 배우는 투어라고 한다. 다크투어리즘은 일제 강점기와 독립 후 4.3 사건 당시의 제주를 기억하고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투어라고 한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우리의 역사라고 할수가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더 뜻깊은 코스가 아닐까 싶다. 대표 투어스팟으로는 제주평화박물관, 4.3평화공원, 송악산 해안 일제동굴진지, 섯알오름 양민학살터, 알뜨르비행장, 일제지하벙커 등이 있으니 올가을에는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에코랜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너무 좋은 곳으로 특히 가을에 만나기 좋은 9월 말부터 10월에 가장 아름다운 핑크뮬리 밭에서 인생샷 찍을수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에코랜드는 볼것과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도 좋겠지만 연인들에게도 매우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