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중국단풍여행 추천 지역 어디

나미야할아버지 2018. 9. 8. 14:38
반응형

벌써 날씨가 쌀쌀해지고 주위에는 감기로 고생을 하는 이들도 나오는것을 보면 정말 가을이 온듯 하다. 가을하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것이 있담녀 바로 울긋불긋한 단풍이 아닐까 싶은데, 그래서 오늘은 중국단풍여행 추천을 해볼까 하다.

세계적으로 정말 유명한 기차여행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중국의 기차 여행도 제법 인기를 끌고 있다. 기차는 침대칸과 일반칸으로 이루어져 있고, 넓은 창으로 밖을 볼수가 있기 때문에 진짜 매력적인 여행 방법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중국의 단풍 기차 여행으로는 어디가 좋을까?

쑤저우

쑤저우는 수로와 운하, 정원 문화가 발달해 ‘물의 도시’ 및 ‘정원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중국의 4대 명원 중 2곳인 졸정원과 유원이 이 곳 쑤저우에 위치해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 그래서 근래에는 단풍여행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매우 유명한 곳이 바로 쑤저우가 아닐까 싶다.

 

가을에 정원을 방문하면 붉게 물든 아름다운 단풍과 연못, 정자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모습을 만날 수가 있다고 한다. 쑤저우에 위치해 있는 텐핑산(天平山) 또한 중국 단풍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화려한 오색단풍으로 유명한 곳으로 상하이에서 쑤저우까지 고속열차를 타면 30분, 가장 빠른 일반 열차를 타면 45분 정도면 도착할 수가 있다고 한다.

치샤산과 명효릉

난징의 동북쪽에 있는 치샤산은 중국 4대 단풍 명소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라고 한다. 10월 중순 무렵에 방문하면 붉은빛, 금빛, 초록빛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경관을 마주할 수가 있는데 정말 그 어디서도 볼수가 없는 절경을 선사한다. 불교와 관련한 정자와 호수, 석탑 등 수 많은 명승 고적도 치샤산의 볼거리 중 하나라고 한다.

난징의 세계문화유산 명효릉(明孝陵) 또한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다. 12쌍의 동물 석상이 마주보고 서있는 석상로는 명효릉의 단풍 포토 스폿 중 하나라고 한다. 상하이홍차오(上海虹桥)부터 난징남(南京南) 구간은 중국단풍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선 7위에 올랐고요. 상하이에서 난징남 구간은 가장 빠른 기차 기준으로 약 1시간30분가량 걸린다고 한다.

천당과 항저우

저장성 내에 위치한 항저우(杭州)는 예로부터 쑤저우와 함께 상유천당, 하유소항(上有天堂,下有蘇杭 / 하늘 위엔 천당, 땅에는 쑤저우와 항저우)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려한 경관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한국인 관광객에게도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저장성 다밍산(大明山)은 서서히 붉게 물드는 단풍이 특징인 곳이다.

운해와 폭포 등과 어우러져 민화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신비롭고 웅장한 단풍 경관을 만날 수 있는데 정말 절경이 따로 없다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모습을 자랑한다. 상하이홍차오(上海虹桥)에서 항저우(杭州东) 구간은 중국단풍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선 3위에 올랐다고 한다. 구간 간 소요시간은 가장 빠른 기차 기준으로 약 1시간 내외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