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홍콩 야경 장소 추천 스팟

나미야할아버지 2018. 9. 10. 15:45

홍콩여행은 정말 한국에서 가깝게 갈수가 있어서 매우 좋은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다. 개인적으로 홍콩은 3시간 정도면 갈수 있어서 주말을 이용해서 여행을 다녀오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홍콩하면 다양한 먹거리와 더불어 쇼핑천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쇼핑을 하기에도 좋지만 야경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고 할수가 있다. 그렇가면 홍콩 야경장소 추천 과연 어디가 좋을까?

빅토리아 피크&피크 트램

홍콩에서 가장 높은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 홍콩을 내려다보는 것은 홍콩 야경 스팟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할수 있다.빅토리아 피크의 야경은 세계 3대 야경으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데 피크 트랩을 타는 것 부터 매우 이색적인 경험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좋은 여행 코스라고 할수 있다.

센트럴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피크 트램을 타면 편하게 오를 수 있는데, 단 7분이면 도착한다고 한다. 피크 트램을 타고 오르며 홍콩 시내를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가 된다. 빅토리아 피크에는 피크 타워, 스카이 테라스 등 전망대들이 있으니 하나를 골라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 피크트램 성인 왕복 HK$52(한화 약 7,400원), 피크트램 성인 왕복+스카이 테라스 HK$99(한화 약 14,200원)

침사추이&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섬의 반대편에 위치한 침사추이에서는 아름다운 홍콩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저녁 8시에는 약 15분간 음악과 레이저가 어우러진 심포니 오브 라이트 공연이 진행되는데, 홍콩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니 놓치지 않는것이 좋다. 홍콩 야경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곳으로 다들 기념샷 스팟이다.

공연 시간이 가까워지면 시계탑 근처로 사람이 몰리니 미리 가서 자리는 맡는 것이 좋다고 한다. 좀 더 편하고 가까이에서 관람하고 싶다면 아쿠아루나, 디너 하버 크루즈 등 크루즈를 타고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침사추이에 갔다면 1881 헤리티지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 해가지면 이국적인 건물에 조명이 들어와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다고 한다.

뤼가드로드

여행객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야경 명소, 뤼가드로드 역시 매우 유명한 곳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대부분의 홍콩 야경 사진이 탄생한 곳이라고 할수가 있다. 뤼가드로드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서 도보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울창한 숲길 산책로를 걸어가야 만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비교적 덜 붐벼 여유롭게 야경을 즐길 수가 있다고 한다. 절벽 산책로를 따라 홍콩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홍콩 야경의 사진이 가장 멋지게 나오는 구도로 알려져 있으니 이곳에서만큼은 카메라 셔터를 열심히 눌러 인생샷을 만들어 보자.

홍콩 대관람차

야경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대관람차가 아닐까 싶다. 홍콩에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관람차가 있다고 한다. 스타페리를 타는 선착장 근처에 위치한 센트럴 대관람차이다. 약 60미터 높이에서 빅토리아 하버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어서 그런지 매우 유명한 야경 명소라고 한다.

대관람차를 타고 한 바퀴를 돌고 내려와도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센트럴 대관람차는 무려 세바퀴나 돌아 마음껏 야경을 구경할 수 있으니 말이다. 센트럴 대관람차는 6~8인승으로 다른 여행객과 함께 탑승한다. 만약 동승을 원치 않다면 프라이빗 곤돌라(HK$160 한화 약 22,900원)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관람차의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입장료는 성인 HK$20(한화 약 2,860원), 아동 HK$10(한화 약 1,400원)이며 3세 이하 유아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카이 100

홍콩의 도시 야경과 빅토리아 항구의 야경을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스카이 100을 추천하고 싶다. 스카이 100은 홍콩의 야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 가능한 전망대로 홍콩 야경을 빠짐없이 즐길수 있다.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건물의 100층에 위치해 있어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한 기분도 든다.

단 60초면 100층까지 오르는 엘리베이터 역시 색다를 재미를 부여한다고 한다. 특히, 스카이 100은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관람하기 좋은 또 하나의 포인트라고 하니 공연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매우 좋다고 한다.

스카이 100의 입장료는 성인 HK$188(한화 약 27,000원), 아동 HK128$(한화 약 18,000원)이며 온라인으로 구매 시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