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서핑 장소 국내외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20. 08:30
반응형

여름레저 중에서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운동 중에 하나가 바로 서핑이다. 개인적으로 아는 동생과 오빠도 서핑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자신은 여자친구보다 서핑이 더욱더 좋다고 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서핑은 시원한 바다에서 파도를 느끼며 아찔함을 함께 즐길수가 있는 매력이 있다. 파란 하늘과 파란 바다를 맘껏 즐길수가 있는 서핑을 즐기기 위해서 오늘은 서핑 장소 추천을 해볼까 하다.

국내

강원도 양양

국내에서도 서핑을 얼마든지 즐길수가 있는데 국내에도 많은 서핑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이다. 그중 양양이 가장 유명하다고 할수 있는데 한여름에는 서핑하기 좋은 파도가 거의 없지만, 9월부터 5월까지가 서핑을 즐기기 좋은 시기가 된다. 특히 11월부터 3월까지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파도가 많이 친다. 죽도 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하며, 기사문 해수욕장, 남애 1리 등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가 있다고 한다.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도 서핑을 즐길수가 있다. 그 중 5월부터 10월이 서핑 시즌이며 여름에 서핑할 계획이라면 딱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특히 중문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는 것을 가장 추천하는데 파도가 좋을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이 매우 깨끗하기 때문에 자연을 만끽하기 매우 좋기 때문이다.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는 제주도로 떠난 만큼 서핑을 마친 후에는 제주도의 먹거리를 즐겨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해외

포르투갈 에리세이라

포르투갈에는 수백 개의 서핑 포인트가 있는데, 그중 에리세이라가 가장 유명하다. 세계 서핑 보호구역으로 선정된 이 마을은 서핑 포인트와 주변 자연환경이 모두 보호받고 있어 뛰어난 풍경이 특징이다. 게다가 서유럽의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갖고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수도 있다. 에리세이라의 파도는 빠르게 부서지기 때문에 롱보드보다 숏보드가 알맞다고 한다. 초보자라면 여름에, 중급자라면 겨울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호주 골드코스트

화창한 날씨와 푸른 바다가 가득한 골드코스트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그중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 서퍼들의 천국으로 골드코스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핑 포인트가 된다. 긴 해안선과 일정하게 몰아치는 파도는 당장이라도 파도 속으로 뛰어들고 싶게 만든다고 한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주위에는 클럽이나 바, 쇼핑몰도 많이 있어 낮부터 밤까지 당신을 만족시키기에 적당하다.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를 세계적인 휴양지로 이름이 나있는데 동양의 골드코스트로 불리는 서핑 포인트로 더욱더 유명하다. 초보들이 다루기 쉬운 파도들이 많은 곳이라 발리에서 서핑을 배워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을 만들수가 있다. 롱보드 외에도 보드 없이 파도를 타는 바디서핑도 즐길 수 있다. 초보자라면 쿠타 비치, 상급자라면 우루와투에서 서핑을 추천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헌팅턴 비치에서는 오히려 사람이 많아 서핑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캘리포니아의 해변에는 좋은 파도가 쉴 새 없이 밀려들고 있으니 어느 해변이든지 파도 위에 보드를 띄어보아도 서핑을 하기 매우 좋다. 매년 9월에 헌팅턴 비치에서는 개가 서핑을 하는 대회인 '서프 시티 서프 도그'가 열리니 구경을 해보는것도 좋다.

일본 치바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가까운 일본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태평양의 푸른 바다를 누빌 수 있는 치바인데 일 년 내내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그중 이치노미야는 편의시설이 많이 준비되어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파도가 많이 이동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서핑 포인트를 옮겨 다녀야 하므로 차를 타고 이동을 하는것이 좋다. 

필리핀 샤리가오

유럽인들이 휴가철 서핑을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 샤리가오는 필리핀의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섬이다. 수리가오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교통은 편하지 않지만, 서핑하기 매우 좋은 파도를 만날수가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를 빌려 강습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클라우드 9 해변이 가장 핫한 서핑 포인트로, ‘천국으로 가는 마지막 아홉 번째 계단’이란 뜻의 해변 이름처럼 서핑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