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1분확인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5. 22:32
반응형

베트남은 현재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해외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그리고 비행시간이 5시간 밖에 되지 않아서 그런지 매우 접근성도 높은 곳 중에 하나이며 특히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여행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은 곳 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다. 
베트남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휴양지로도 좋고, 관광지로도 좋기 때문에 20대부터 60세까지 모두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라고 할수 있다. 

그렇다면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지형을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남과 북의 기후 차이가 크다고 한다. 전국의 연평균 강수량은 약 1,800mm정도이고, 주로 우기 때 많은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는 곳이다. 호치민시를 비롯한 남부지역에는 건기(11~4월)와 우기(5월~10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도 하노이 등의 북부지역에는 미묘한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수가 있다. 한국의 겨울에 해당하는 연초와 연말의 날씨는 한국의 늦가을과 유사하기 때문에 관광을 하기에는 좋은 날씨이다. 

베트남은 지역에 따라서 약간씩 기후와 날씨가 다르기 때문에 남부지역, 중부지역, 북부지역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해야 할듯 하다. 


1) 남부지역_호치민, 메콩델타, 붕따우, 판티엣, 나짱, 다랏, 푸꿍억 섬

연평균 기온 : 26.9도 
우기 : 5월~10월
건기 : 11월~4월
피해야 하는 시기 : 가장 더운 시기인 4월~5월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1월~3월

남부지역은 관광을 위한 곳들도 있지만 나짱이나 다랏, 푸꿍억 섬등 휴양을 위한 곳들도 분포가 되어 있는 곳이다. 남부지역은 연평균 기온이 27도로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이라면 4월~5월은 피하는 것이 좋겠지만 휴양이 목적이라면 딱히 피해야 하는 계절은 없다고 생각을 한다. 

2) 중부지역_후에, 다낭, 호이안, 미선유적

연평균 기온 : 25도
우기 : 9월~1월
건기 : 3월~8월
피해야 하는 시기 : 태풍이 많은 8월~9월
여행하기 좋은 시기 : 3월~7월

중부지역에는 대부분 관광+휴양 모두를 즐길수가 있는 여행지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다낭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인데 태풍이 많은 8월~9월에 여행을 가게 되면 관광과 휴양 모두 놓칠수가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북부지역_하노니, 하롱베이, 하이퐁, 사파

연평균기온 : 23도
우기 : 5월~9월
건기 : 10월~4
피해야 하는 시기 : 습도가 80%까지 올라가는 우기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0월~12월

북부지역은 10월~12월 사이에는 17도~21도사이로 한국의 가을과 비슷한 날씨를 가지고 있어서 관광을 하기 매우 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특히 북부지역은 하노이와 하롱베이, 사파 등 관광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여행지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을 같은 날씨가 제격이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