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홍콩여행 준비물 환전 팁 포함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15. 16:19
반응형

홍콩은 봄이나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왜냐하면 길게 휴가를 낼수가 없는 계절이기 때문에 밤도깨비여행을 떠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계절이기 때문이다. 예전에 홍콩으로 여행을 간적이 있었는데 짧은 1박3일이었지만 굉장히 좋은 느낌으로 남아있다.

그리고 홍콩은 일년내내 여행을 하기 좋은 날씨를 자랑하고 있다. 홍콩의 건기는 10월~3월이고 홍콩의 우기는 4월~9월이기 때문에 3월은 정말 홍콩을 여행하기에 매우 좋은 달일고 할수 있다. 4월과 5월이 홍콩의 우기이기도 하지만 비가 많이 오지도 않고 홍콩여행지 선택할때 최적의 조건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다만 홍콩 여행을 할시에 6월에서 8월까지는 습도도 높고 태풍이 많이 지나가는탓에 비수기라고 하는데 이 시기에는 홍콩으로 여행을 가지 않는것을 좋을듯 하다. 그렇다면 홍콩 여행 준비물 어떤것들이 있을까?

어댑터

가장 먼저 홍콩 여행 준비물 이라면 바로 어댑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홍콩은 220V에 50Hz를 사용을 하고 있어서 한국의 제품을 그대로 사용을 해도 무관하다고 한다. 하지만 홍콩의 콘센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3구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어서 당황하는 이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홍콩 여행을 준비할때에 가장 먼저 고려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전압변환을 위해서 어댑터인데 여행시에 핸드폰도 충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물품중에 하나이다. 근래에는 호텔이나 숙소에서 대여도 가능하지만 대여가 가능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한국에서 준비를 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여권과 비자

어떤 여행이든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특히 홍콩에서 중국으로 넘어갈때에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건이다. 그렇기때문에 여권과 비자는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는 올해부터 중국의 법이 바뀌었기 때문에인데 신규 발급을 한 여권이나 다른 나라의 도장이 없는 여권으로는 당일 비자를 발급 받을수 없기 때문에 중국으로 갈수 없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홍콩에 갈때에는 반드시 비자를 챙기도록 해야만 한다.

홍콩 치안 및 물가 환전

빈부격차가 심한 동네라 일부 장소는 좀 으슥하지만 전체적으로 치안은 매우 안전한 편에 속하는 편이다. 다만 밤늦게 남자 혼자 어슬렁거리면 결찰들의 심검문의 대상이 된다고 하니 이점은 주의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홍콩은 홍콩 자체 화폐를 보유하고 있는데 홍콩 달러는 지폐와 동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지폐는 HK$10, 20, 50, 100, 500, 1000 으로 총 6종류가 있으며 동전은 HK$1, 2, 5, 10 와 센트 10, 20, 50으로 총 7종류로 나누어져 있다. HK$10의 경우, 화폐와 동전으로 발행이 된다.

홍콩 달러는 한국에서 환전이 가능이 가능한데 공항 내 은행보다 시중 은행이 더욱 저렴하며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실적에 따른 환율 우대, 수수료 면제 혹은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등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시면 편리하다.

홍콩의 물가는 상당히 비싼편인데 그래서 각종 호텔들도 비싼편에 속한다. 하지만 음식값은 제법 싼편인데 웬만한 음식이 20~30 홍콩달러 수준이며 140원 환율을 기준으로 하면 3000~4000원에 먹을수가 있다. 대신에 의료비와 주차비, 집세등이 매우 비싼편에 속한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해야 할듯 하다.

와이파이

한국은 와이파이의 천국이라고 할수 있지만 외국을 나갈때에는 와이파이를 정말 주의해야 하는데 짠내투어에서도 나왔었지만 불법적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행위는 해킹으로 간주하는 나라들이 은근 많이 있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해외에 나갈때에는 반드시 포켓와이파이를 소지하는 것이 어쩌면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될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여행을 가기전에 공항에서 대여를 하는 것이 좋다.

홍콩여행 TIP

홍콩은 대중교통이 정말 잘되어 있는 나라이다. 그래서 공항에 도착하면 택시보다는 공항고속전철(AEL)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더 좋은데 정말 깔끔하고 도심으로 진입하는 속도가 20-25분정도일정도로 상당히 빠르기 때문이다. 홍콩이지만 한국지하철 타는것과 동일한 느낌이니 크게 불편한 것은 없을 것이다.

홍콩은 상대적으로 숙소가 비싸서 호텔을 정하실때 싸고 시설이 좋은 곳을 찾게 되는데, 완차이 지역은 홍콩의 중심이지고 근처에 쇼핑몰이 많고 여행지로 이동하는데 최적의 동선을 자랑하고 있는 지역이다.

옥토퍼스카드는 거의 만능카드인데 우리나라 티머니처럼 어느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카드이다. 자신의 식당에서 계산을 하려고했는데 신용카드 제휴가 안되어있거나 현금을 무겁게 안들고 다니는 여행객이라면 옥토퍼스카드를 충전해서 대중교통도 이용하고 편의점, 음식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니 여행시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