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다낭 여행 준비물 총정리 리스트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11. 11:05
반응형

여행을 간다는 것은 정말 오래전부터 설레임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여행을 가서 가지고 오지 못한것들을 알게 되면 정말 당혹스럽기 그지 없게 되는데 그래서 오늘은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다. 오늘 알아볼 나라는 바로 베트남 다낭인데 다낭은 2월~9월까지 건기에 속하기때문에 무더운 여름 날씨를 자랑한다.

그렇다면 과연 다낭 여행 준비물 어떤것들이 있을까?

1. 비행기표, 여권

여행을 갈때에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비행기표와 여권이다. 그리고 혹시 15일 이상 여행을 간다면 비자도 미리미리 챙겨 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비상시를 대비하여 여권사진은 2장 장도 구비를 해 놓는 것이 좋다. 만약 여행중에 여권을 잃어버렸다면 대사관에 가서 여권을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2. 상비약

여행을 가게 되면 물도 다르기도 하고, 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이런 상비약은 반드시 챙겨 두는 것이 좋다. 더군다나 베트남 같은 경우는 석회수이기 때문에 물에 예민한 이들은 여드름이나 배탈이 날수도 있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베트남 여행중에는 물은 가급적 사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3. 포켓 와이파이 및 배터리

긴 여행을 할때에는 보조배터리와 포켓 와이파이는 필수라고 생각을 하는데, 근래에는 스마트폰들이 화질이 좋아져서 따로 디지털카메라를 가지고 가지 않는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인데 이런 경우에는 배터리가 많이 소모가 된다. 또한 로밍은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포켓 와이파이를 가지고 가는 것이 더욱더 저렴한 방법이다.

4. 우산

우기에 속하는 11월~2월까지는 긴팔필수, 모기약은 필요가 없다고 한다. 대신에 우산은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다. 하지만 3월~10월까지는 건기이기 때문에 우산을 따로 챙길 필요는 없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여 다낭에 여행을 갈때 우기라면 우산을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다.

5. 환전

여행을 할때 또 중요한 것은 바로 돈인데 환전을 할때에는 한국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을 한다은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을 하는 것이 좋다. 베트남은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너무 큰 돈을 환전하지는 않아도 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