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나라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총정리

나미야할아버지 2018. 6. 24. 08:30
반응형

이번 여름도 어김없이 매우 더울 예정이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해외의 휴양지로 여행을 떠날 생각을 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 과연 휴양지라고 해서 365일 24시간 날씨가 모두 좋을까? 사실 그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라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한번 정리해보았다.

하와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 : 4월~10월

하와이가 최고의 휴양지인 이유 중 하나는 일 년 내내 가도 괜찮기 때문이다.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11월부터 3월까지가 우기이지만, 하와이의 비는 흩뿌리는 정도로 약하게 내리니 큰 문제는 없다고 한다. 그래서 하와이도 4계절 내내 여행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몰디브 여행하기 좋은 계절 : 2월~3월

몰디브는 신혼여행으로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지만 몰디브의 최적의 시기는 생각보다 짧다. 비와 함께 부는 바람인 몬순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는 5월과 10월 사이에 나타난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보라보라섬 여행하기 좋은 계절 : 5월~10월

남태평양의 보물이라 알려진 타히티의 보라보라섬 역시 세계적인 휴양지 중에 하나이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성수기 전후인 4월과 11월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데 이때라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날씨도 꽤 괜찮게 보라보라섬을 만끽할 수가 있다고 한다.

피지섬 여행하기 좋은 계절 : 5월~10월

남태평양의 또 다른 섬인 피지 역시 보라보라섬과 비슷한 기후를 자랑한다. 일 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이지만, 열대 폭풍우에 시달리기 싫다면 11월에서 4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태국 여행하기 좋은 계절 : 11월~4월

피지와는 반대로 태국은 11월과 4월 사이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라고 한다. 다만 태국은 여행지에 따라서 약간의 우기와 건기가 달라진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태풍이 오는 지역도 있고, 스콜이 오는 지역이 있어서 여행을 가기 전에 태국의 지역을 잘 검색해 보는 것이 좋다.

멕시코 여행하기 좋은 계절 : 12월~4월

멕시코는 다양한 휴양지로 근래에 매우 주목받고 있는 휴양지 중에 하나이다. 땅이 넓은 멕시코는 지역마다 기후가 천차만별이지만 대체적으로 12월과 4월 사이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도 모르니 지역에 따라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카리브해 여행하기 좋은 계절 : 12월~5월

이미 아메리카에서는 주목받는 휴양지 칸쿤이 있는 카리브해 역시 세계인들에게 매우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일 년 내내 날씨가 괜찮다지만, 9월과 11월 사이는 피하는 게 좋다. 과도하게 습해 허리케인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기는 6월부터 조금씩 시작되니 참고할 것)

필리핀 여행하기 좋은 계절 : 12월~2월

필리핀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한국의 초여름처럼 날씨가 시원하고 습도가 낮은 12~2월은 필리핀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6~11월은 우기에 해당하는데 우기에는 대체로 많은 비가 오지만 그보다 주의해야 할 것은 태풍이기 때문에 특히 남부섬을 여행시라면 반드시 일기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