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발리 자유여행 코스 일정 추천지역 베스트

나미야할아버지 2018. 6. 8. 08:00
반응형

날씨가 벌써부터 푹푹 찌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여름 휴가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듯 하다. 여름휴가는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는데 여름휴가로 좋은 곳 중에 하나가 바로 발리가 아닐까 싶다. 발리는 세계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해변은 물론이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수가 있는 곳이다.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신들의 섬 발리는 환상적인 에메랄드 빛 바다와 럭셔리한 풀빌라들이 잘 발달되어 있다.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여행지라고 한다. 또한 서핑, 래프팅, 해양스포츠 등 많은 액티비티 활동이 있을 하기 좋은 기후라서 그런지 활동적인 이들에게도 매우 적합한 여행지라고 할수 있다.

 

발리는 특히 파도가 매우 높아 서핑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이지만 해수욕을 즐기기엔 약간 힘들다라는 단점이 있다. 또한 예술가 마을 우봇에서는 전통 조각품, 전통 마스크 같은 전통예술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서 기념품을 사기에도 적당한 곳이다. 그렇다면 발리 자유여행 코스 어디가 좋을까?

꾸따 비치 (Kuta Beach)

발리는 세계적으로 서핑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데 최고의 인기만큼이나 발리에는 서핑을 하기 좋은 스팟들이 존재한다. 그중 꾸따비치는 초보자들이 서핑을 배우기에 매우 적당한 곳이라고 한다. 또한 이곳은 특히 석양이 아름다워 서핑과 함께 아름다운 선셋을 구경할수가 있다고 한다.

빠당빠당비치 (Padang Padang Beach)

빠당빠당비치는 발리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해변 중에 하나로, 특히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촬영지로 알려져 전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발리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수가 있어서 그런지 매우 무드있는 분위기 연출과 사진을 찍을수가 있어서 허니문으로 여행을 온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빠당빠당비치는 물이 굉장히 깨끗한데 다만 입장료가 있다. 빠당빠당비치 입장료는 10,000루피아로 한화로는 1,000원정도로 저렴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발리에서 해변을 이용할때 이렇게 입장료를 받는곳들이 대부분이라 그런지 자잘한 돈을 잘 환전해 가는 것이 좋다고 하니 여행을 준비할때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뜨갈랄랑 라이스 테라스 (Tegalalang Rice Terrace)

발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에 하나로 뜨갈랄랑 라이스 테라스는 다른 여행지에서는 보기 힘든 계단식 논과 야자수가 함께 어우러진 장관을 볼수가 있다고 한다. 특히나 뜨갈랄랑은 발리에서 최고의 뷰를 자랑하니 반드시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이곳의 입장료는 성인 1인당 10,000루피아라고 한다.

울루와뚜 절벽 사원 (Pura Luhur Uluwatu)

발리는 정말 아름다운 절벽을 볼수가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인데 그 중 평생 잊지 못할 절경을 볼수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울루와뚜 절벽 사원이 아닐까 싶다. 발리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는 절벽 위의 사원으로 인생샷을 찍기에도 적당하고,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인해서 힐링을 하기에도 적당한 곳이다.

 

특히 울루와뚜 절벽은 일몰때 맞춰서 도착한다면 아름다운 선셋과 함께 원주민들의 공연도 관람이 가능하다. 원주민들의 께짝댄스 공연 괌람료는 약 100,000루피아로 한화로는 9,000원 정도라고 하니 저렴한 가격에 관람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거의 볼수가 없는 모습이라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일> 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울룬 다누 브라딴 사원 (Pura Ulun danu Bratan)

발리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사원들이 있는데 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이라고 한다면 울룬 다누 브라딴 사원을 들수가 있다. 물의 여신에게 바쳐진 사원이자 발리 여행 사진에서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을 하기 때문에 발리 여행을 온 이들은 필수 코스 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다.

발리에서는 브라딴, 부얀, 탐블링안이라는 3개의 호수가 있는데, 울룬 다누 브라딴 사원은 브라딴 호수 위에 지어졌다고 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되었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 배경과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울룬 다누 브라딴 사원은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고 있는데 다만 늦은 오후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따뜻한 외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누사 두아 (Nusa Dua)

누사 두아 지역은 발리에서 세계적인 호텔들과 리조트가 입주해 있는 지역이기도 하고 각종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다. 또한 누사 두아 비치는 서쪽 비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수심이 얕아 파도가 잔잔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