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 출연진 등장인물

나미야할아버지 2023. 9. 16. 19:36
반응형

효심이네 각자도생 드라마는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후속작으로 방영이 예정된 KBS2 주말 드라마이다. 배우 유이가 메인 등장인물로 출연을 하는데 4년 전 매우 인기가 좋았던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을 통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이번 작품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줄거리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가족에게 평생 헌신하던 셋째딸이, 결국에는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들에게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찾는 이야기.

남편의 부재로 인한 경제적 궁핍과, 남편에 대한 원망을 “내 맘 알아주는 딸”을 통해 해결하려고 했던 엄마와 여동생의 희생이 미안했지만 살다보니 자기 가정 꾸리기에도 급급했던 큰 오빠, 그리고 평생 이기적으로만 살아온 작은 오빠, 가족이고 뭐고 인생 한 방을 노리는 철없는 막내동생까지 

그런 가족을 온몸으로 지탱해 왔던 효심이는 자신의 희생만이 “가족의 탈출구”가 아님을 깨닫고, 또 자신의 삶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면서 가족을 떠나 독립적인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이다.
물론 이로 인해서 가족 모두가 한때 힘듦을 겪지만 종국에는 모두 다 행복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면서도 자식이 부모한테, 부모가 자식한테 지켜야 하는 최소한의 의무와 도덕은 무엇인가를 “태호네”를 통해 이야기를 하는 드라마라고 한다. 
또한 그런 효심과 태호가 각자 가족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다시 가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에 대한 긍정과 희망을 되살리고자 한다.
아울러, 가정과 사회에서 점점 쓸모없어지고, 귀찮은 존재가 되어가는 세 할머니의 코믹한 “인생자립도전기”를 통해 우리 시대의 노인문제와 새로운 가족의 확장성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수가 있는 작품이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바로 보기

효심이네 각자도생 몇부작 및 방영기간

총 50부작으로 이뤄직 이번 작품은 2023년 9월 16일 ~ 2024년 3월 3일 동안 방영이 예정되어 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연출 및 각본

연출에는 김형일 PD가 맡게 되었다. 김형일 PD의 대표작으로는 태종 이방원, 기막힌 유산, 프레지던트, 구미호 외전, 제국의 아침 등을 연출한바가 있다. 태종 이방원, 기막힌 유산 등의 주말 드라마를 연출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역시 무난하게 연출을 할듯 하다.

각본에는 조정선 작가가 집필을 했다. 조정선 작가의 대표작으로는 솔약국집 아들들, 사랑을 믿어요, 결혼의 여신, 내 마음 반짝반짝,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을 집필한바 있다. 워낙 주말 드라마를 많이 집필한 경력이 있지만 사실 메가 히트작이었던 솔약국집 아들들을 제외하면 그렇게 좋은 평을 받은 작품들은 없다. 

과연 이 둘의 케미는 어떠할지 궁금해지는 드라마이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출연진

주요 인물
유이 : 이효심 역 - TS 피트니스의 트레이너, 희주의 시누이. 효성과 효준의 여동생. 효도의 누나. 선순의 딸. 루비와 필립의 고모.
하준 : 강태호 역 - 태민의 사촌동생, 태산그룹 기획본부장. 죽은 준범의 아들.
고주원 : 강태민 역 - 태산그룹의 후계자이자 일등신랑감, 태호의 사촌 형.

효심이네
윤미라 : 이선순 역 - 효성, 효준, 효심, 효도의 어머니, 희주의 시어머니. 루비와 필립의 친할머니.
남성진 : 이효성 역 - 효심의 큰 오빠, 대한민국의 가장. 선순의 첫째 아들. 효준과 효도의 형. 희주의 남편. 루비와 필립의 아버지.
임지은 : 양희주 역 - 효성의 아내, 선순의 며느리. 루비와 필립의 어머니. 효심의 올케언니. 효준과 효도의 형수.
설정환 : 이효준 역 - 효심의 둘째 오빠, 효성의 남동생. 효도의 형. 선순의 둘째 아들. 고시생. 희주의 시동생. 루비와 필립의 삼촌.
김도연 : 이효도 역 - 효성&효준&효심의 남동생, 집안의 골칫덩이. 간죽간살. 희주의 시동생. 루비와 필립의 삼촌. 선순의 막내 아들.
이가연 : 이루비 역 - 효성과 희주의 장녀, 고등학생. 효준&효심&효도의 조카. 선순의 친손녀.
이주원 : 이필립 역 - 효성과 희주의 막내 아들, 초등학생. 집안의 귀염둥이. 선순의 친손자. 효준&효심&효도의 조카.

태호네
정영숙 : 최명희 역 - 진범과 죽은 준범의 어머니, 태산그룹 전 고문. 태민&태호&태희의 친할머니. 근만의 아내. 숙향의 시어머니.
이휘향 : 장숙향 역 - 진범의 처, 태민과 태희의 어머니. 명희의 며느리.
노영국 : 강진범 역 - 현 태산그룹 회장, 숙향의 남편. 태민과 태희의 아버지. 근만과 명희의 아들. 죽은 준범의 형. 태호의 큰아버지.
이광기 : 염진수 역 - 태산그룹 전무, 숙향의 조력자.
김비주 : 강태희 역 - 태산 그룹의 귀한 따님, 숙향의 딸이자 앙숙. 태민의 여동생. 태호의 사촌 여동생.

의천빌라
전원주 : 방끝순 역 - 의천빌라 건물주, 트로트를 좋아하고 쓰레기를 줍고 다니는 의천빌라의 스크루지.
박근수 : 박우주 역 - 가온의 아버지, TS 피트니스 골프 강사.
김유하 : 박가온 역 - 의천빌라의 귀염둥이, 우주의 딸. 초등학생.

TS 피트니스
강신조 : 양전민 역 - 매출에 목숨을 건 남자, 태민과 태호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한다.
노상보 : 황치산 역 - 효심을 잘 따르는 어리벙벙한 트레이너
이예솔 : 민가영 역 - 화려한 화장과 꽉끼는 레깅스로 남자 회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효심과 정반대의 트레이너
진현태 : 장선우 역 - 효심을 견제하는 트레이너
윤예인 : 이말자 역 - 새벽6시에 항상 첫타자로 오시는 수다스러운 할머니
추은경 : 강정숙 역 - 효심의 진상회원, 죽으라고 운동시키는데 미친 듯이 먹어서 살이 안빠지는 아줌마.
이춘식 : 황노식 역 - 정치 이야기를 좋아하는 할아버지, 인수와 사이가 안 좋다.
박기선 : 최인수 역 - 현직 정형외과 의사
김종훈 : 최미남 역 -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해 TS 피트니스에서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게 한 트레이너

그 외 인물
남보라 : 정미림 역 - 고시원 효준 옆방에 들어온 연예인 지망생
임주은 : 최수경 역 - 대한민국 최고의 종편 TV라이브의 앵커이자 회장 따님
이승철 : 최회장 역 - TV라이브 회장, 수경의 아버지. 언론의 의무에 대해 관심없고 사리사욕에 관심 많다.
미상 : 한나영 역 - 우주의 전처, 가온의 친어머니. 한때 텐프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여자였지만, 이제는 쇠락(?) 하여 지방 소도시에서 일하다가 가온이 텔레비전에 나온 것을 보고 찾아온다.
안홍진 : 사채남 역 - 프랜차이즈 인당수에서 사채업을 하는데 효심의 고생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다
미상 : 강준범 역 (†) - 태호의 아버지, 생전에 유능해서 태산의 후계자나 마찬가지였다. 대관령 고개 사고로 사망. 민정의 남편. 진범의 동생. 태민과 태희의 작은 아버지. 숙향의 시동생. 근만과 명희의 둘째 아들.
미상 : 서민정 역 - 태호의 어머니, 생전에 다정다감했다. 대관령 고개 사고로 사망. 태민과 태희의 작은 어머니. 진범의 제수. 숙향의 손아래 동서. 근만과 명희의 며느리.
김미라 : 서 마담 역 - 태산그룹 강근만의 첩, 명희의 조력자.
박여름 : 한소라 역 - 간호사, 임신중이다.
이호재 : 강근만 역 - 태산그룹 초대 회장, 명희의 남편. 진범과 죽은 준범의 아버지. 태민&태호&태희의 친할아버지.

기타 인물
남경읍 : 효심이 아버지 역 - 고등학교 윤리 선생님으로 효심이가 9살 때 출근 후 돌아오지 않았다. 자식들을 두고 무책임하게 사라진 그로 인해 효심이가 집안의 실질적인 가장이 된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장인물 자세히보기

0123456789
012345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2023년 9월 16일 오후 08:05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