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꿀팁

나미야할아버지 2018. 4. 19. 09:00
반응형

여행을 가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하는것은 바로 비행기표 예약이라고 생각을 한다. 비행기표 예약을 한 후에숙소를 구하고, 일정을 짜는 것이 가장 올바른 여행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여행 비용이 결정이 되는 것이 바로 비행기표와 숙소값으로 결정이 되는데, 숙소는 어떤 곳에서 묶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지만 비행기표는 다르다고 한다.

요즘에는 각종 여행사들이 자유여행을 위해서 비행기표 + 숙소 상품들이 늘어가고 있으며 제법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미 비행기표를 점유하여 개인이 예약을 하는 것보다 이런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더욱더 저렴한 경우들도 있다고 하니 비행기표를 예약 전에 좀더 가성비 높은 여행을 위해서 반드시 비교를 할 필요가 있다

 

물론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도 있기 때문에 잘만 고르면 저렴한 자유여행을 할수가 있는데, 과연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 항공권은 최소 출발 30일 전에 구매하라.
- 국내선, 국제선 항공 모두 일요일에 구매하라.
- 국내여행은 화요일 출발, 해외여행은 금요일 출발 항공편이 대체적으로 싸다.
 

비행기표 예약시에 정말 중요한 부분들을 몇몇 요약해보았는데 급하게 예약을 하게 되면 표가 없을수도 있고, 오히려 더욱더 비쌀수도 있기 때문에 표는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이런 여권이 안된다면 오히려 땡처리 티켓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요일에 따라 수요가 다르기 때문에 수요가 가장 적은 일요일에 비행기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일요일이 안된다면 화요일도 제법 저렴하다고 하니 요일을 잘 생각하여 구매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많게는 몇십만원 차이가 나는 것도 있고, 적게는 몇천원 정도 차이가 난다. 대부분 동남아 같은 경우는 10만원 안쪽으로 차이가 난다.

이렇게 저렴하게 사는 방법들도 매우 많이 있지만 티켓을 예약하기 좋지 않은 방법도 있다. 그래서 비행기표 비싼 경우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것이 좋을듯 하다. 이런 방법들로는 상대적으로 비행기표가 비싸기도 하고, 아무래도 성수기인 경우들도 있으니 여행지에 사람들이 붐벼 여행이 별로 즐겁지도 않는다.

- 국제선 항공권은 7월에 국내선 항공권은 5월이 가장 비싸다.
- 국내선, 국제선 항공권 모두 금요일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비싸다.
- 국내여행은 금요일 출발 해외여행은 일요일 출발 항공편이 가장 비싸다.

아무래도 7월은 휴가기간이라 그런것 같고 5월은 제주도가 성수기시즌이라 비싼듯 보인다. 또한 금요일은 주말을 맞이하여 여행을 가는 이들이 많아서 아무래도 비싼듯 보이고, 일요일이 해외여행이 비싼 것은 신혼여행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