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1월 해외여행 추천 테마별 정리

나미야할아버지 2019. 1. 8. 14:11
반응형

2019년 1월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방학을 그냥 보기에는 너무 아까운 시간인듯 하다. 이런 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고 함께한다면 좀더 특별한 겨울 방학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오늘은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1월 해외여행 추천을 해볼까 하다.

정말 다양한 여행지들이 있는데 1월 해외여행은 좀더 다른듯 하다. 겨울을 제대로 즐길수가 있는 곳도 있겠지만 관광을 하기 좋은 날씨를 자랑하는 곳을 가는 것도 좋다. 한국은 미세먼지와 한파로 인해서 집 밖으로 나가기에는 좀 망설여 지는 것도 사실인데 그렇다면 1월에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대만 _ 먹방여행

대만의 먹거리는 열 손가락으로 꼽기 힘들 정도로 가짓수도 많고 맛도 훌륭하다고 칭찬이 자자하다. 얇은 만두피에 육즙 가득한 만두소로 빚은 딤섬, 파인애플을 끓여 만든 잼을 넣어 만든 파인애플 케이크는 물론이고 쫄깃쫄깃 씹히는 타피오카가 일품인 밀크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망고 빙수 등 대만을 대표하는 음식들은 한두개가 아니다.

 

그 중에서도 대만 먹거리의 절정은 훠궈라고 할 수 있는데,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채소와 다양한 해산물, 육류, 다양한 조합의 소스는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때문에 사실 호불호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스린 야시장과 시먼딩 등 어디에나 맛있는 음식이 널려 있으니 친구 손 꼭 잡고 배 터지게 먹으러 대만으로 향해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라오스 _ 액티비티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버릴 수 있는 액티비티는 청춘을 즐기기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청춘이라면 라오스에서 액티비티는 무조건 즐겨봐야 할 만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수가 있다고 한다. 학기 중에 쌓였던 스트레스는 뒤편에 두고 에메랄드빛의 블루라군에서 다이빙도 하고, 수영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 보는 것도 매우 좋다.

 

블루라군은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특히 사람이 없는 이른 아침에 방문한다면 여유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더욱 좋다. 스릴을 즐겼다면 꽝시 폭포를 방문해 에메랄드빛 폭포 아래 여유를 누려보는 것도 좋으며, 시내를 따라 흐르는 송 강에서 유유자적 튜빙과 카야킹도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니 친구와 함께 가는 최적의 우정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으니 꼭 한번 가보도록 하자.

오사카 _ 테마파크

혹시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이들이 있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 바로 오사카가 아닐까 싶다.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 캐릭터와 영화 테마를 본떠서 만든 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정말 꿈과 환상의 세계로 갈수가 있다고 생각을 한다. 친구와 오사카를 방문했다면 쥬라기 공원, 할리우드, 뉴욕 등의 구역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수가 있다.

 

인기 있는 어트랙션인 백투 더 퓨쳐, ET 어드벤처, 쥬라기 공원 라이드 등이 있으니 프리패스를 구매하거나 유니버셜 앱을 다운로드해서 대기 시간을 확인하고 즐겨보도록 하자. 이외에도 마법 세계에 온 것 같은 해리포터 성,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하는 워터월드 쇼, 미니언즈 등이 출연하는 퍼레이드 쇼 등이 있으니 이보다 완벽한 테마파크 여행은 어디에도 없다.

치앙마이 _ 힐링

힐링여행지의 끝판왕이라는 치앙마이는 일년동안 지친 나를 위로하기 가장 최적의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다. 최근 한 달 살기로도 각광받는 도시인만큼 친구와 함께 방문한다면 힐링도 하고 좋은 추억도 쌓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내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수가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태국 북부에 자리한 치앙마이는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선선한 기후이며 황금 대형 불탑이 있는 사원, 온화한 정서가 가득한 사람들,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기분의 여행지로 단연 가장 손꼽히는 도시 중에 하나이다. 또한 천혜의 자연환경 외에도 짚라인, 트레킹 등의 활동과 수공예 기념품 구매가 가능한 야시장 방문 등 즐길 거리가 많으니 꼭 방문을 해보도록 하자.

홍콩 _ 쇼핑

홍콩은 명품 및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된 유명한 대형 쇼핑몰부터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재래시장까지 그야말로 쇼핑의 메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다.  하버시티와 1881 헤리티지 외에도 레이디스 마켓, 제이드 마켓 등 모든 곳이 쇼핑할 수 있는 장소라고 할수가 있으니 꼭 한번 들려보록 하자.

또한 12월부터 2월까지 메가 세일 기간으로 섬 전체가 술과 담배를 제외한 모든 품목이 면세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의 우정도 쇼핑 아이템도 득템할 수 있는 찬스를 잡을수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홍콩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4.5℃, 평균 최고기온이 18.6℃로 우리나라의 봄가을 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일교차는 평균 4.1℃이며, 평균 강수량이 24.7mm, 강수일수는 평균 5.4일로 비가 적게 오는 편이라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기후를 자랑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