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투어 액티비티 추천

나미야할아버지 2018. 12. 3. 08:00
반응형

근래에 가장 뜨고 있는 휴양지 중에 하나가 바로 코타키나발루가 아닐까 싶다. 족여행지 또는 커플 여행지로 엄청난 인기를 끄고 있는데 아름다운 해변은 물론, 이국적인 건축물들과 다양한 생태계를 체험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그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는듯 하다.

무엇보다 역대급 선셋을 자랑하기 때문에 로맨틱한 여행지로도, 가족들과의 추억 여행지로는 손색이 없을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추투어 및 액티비티 추천을 해볼까 하다. 코타키나발루에 갔다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는 액티비티 어떤것들이 있을까?

둘러보는 시티투어

코타키나발루의 랜드마크를 관람하는 시티투어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투어 중에 하나이다. 블루모스크>사바주 청사>핑크모스크>시그널힐or탄중아루비치 순서로 코타키나발루의 유명 장소들을 둘러보는 코스를 자랑한다. 어떻게 보면 액티비티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알록달록한 예쁜 관광지에서 사진을 찍을수가 있기 때문에 은근 인기를 끌고 있는 투어 중에 하나이다.

 

대부분 패키지 여행에는 속해있는 일정인데 자유여행객들은 현지 투어 혹은 택시를 이용을 하는것이 좋다. 코타키나발루 치안은 안전한 편에 속해서 자유여행을 한다고 해도 그렇게 문제가 될것은 없다. 다만 아무래도 관광지다 보니깐 소매치기 등을 조심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위의 코스 외에도 사바박물관, 코타키나발루 캐노피워크 등도 매우 좋은 관광지라고 한다.

호핑투어

코타키나발루 역시 다양한 해양액티비티를 즐기기 매우 좋은 기후를 타고 났다고 한다. 그래서 코타키나발루에서 꼭 해야할 액티비티로 손꼽히는 것은 바로 호핑투어가 아닐까 싶다. 맑은 하늘과 속을 훤히 들어내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보면 이곳이 바로 천국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곳이라고 생각을 한다.

 

호핑투어에는 일반적으로 스노클링과 섬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파라 세일링 등을 신청하실 수 있어 다채로운 여행 즐기실 수가 있다고 한다. 호핑투어 섬으로 가장 인기를 끄는 곳이라고 한다면 마무틱섬, 사피섬+마누칸섬, 만따나니섬 등을 들수가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끄는 곳은 마무틱섬이라고 하니 차목하면 좋을듯 하다.

키나발루산 투어

트래킹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곳이 있다면 바로 키나발루산 투어가 아닐까 싶다. 산에는 수천 종의 희귀한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전 세계의 동 식물학자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1964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0년 말레이시아 최초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되었다.

 

말레이시아의 우유를 책임지는 목장을 들려 여유를 만끽하며, 열대우림 속 아찔한 캐노피 다리를 체험할 수가 있어서 트래킹을 좋아하는 이들이 방문을 하기에는 매우 좋은 곳이라고 할수 있다. 또한 포링 온천을 함께 즐기기에도 좋기 때문에 온천에서 몸을 따듯하게 하는 코스를 정하기에도 좋다. 대부분 이 코스는 약 2일정도 걸쳐 등반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맹그로브 투어, 반딧불 투어

동남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열대 습지 맹그로브 역시 코타키나발루를 즐기기 매우 좋은 투어 중에 하나이다. 코타키나발루의 맹그로브가 특별한 이유는 오염되지 않은 환경 그대로의 모습을 즐길수가 있을 뿐더러 멸종 위기인 긴코원숭이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한다. 다만 긴코원숭이는 주로 일몰 후에 나타난다고 한다.

그리고 일몰후에는 밤하늘에 가득한 노란 불빛의 반딧불을 감상할수가 있는 낭만적인 밤을 보낼수가 있다. 대부분 사파리쿠루즈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맛있는 뷔페코스도 같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로맨틱한 분위기와 멋진 디너까지 하멕 할수 있어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끄는 코스 중에 하나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나이트 투어, 선셋크루즈

세계 3대 일몰을 자랑하는 코타키나발루의 일몰을 선상에서 감상할 수가 있는 코스로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투어 중에 하나이다. 2시간가량 소요되는 일정으로  요트 내에서 일몰을 보면서 식사와 준비된 공연 등을 관람을 할수가 있어서 매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수가 있어서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투어라고 할수가 있다.

부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을 간다고 한다면 더욱더 유용한 코스라고 할수가 있다. 다만 선셋크루즈를 탑승을 할때 승선 명단 작성을 위해 여권 정보가 필요할수가 있으니 사본이라도 꼭 지참을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야시장에서 간단한 주전부리와 과일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작은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으니 참고를 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