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베스트

나미야할아버지 2018. 11. 26. 12:06
반응형

벌써 쌀쌀해지는 겨울이 온것 같은데 이렇게 너무 빨리 가버린 가을이 야속하기만 하다. 개인적으로 낙옆이 떨어지는 가을을 정말 좋아하고 추위를 잘 타는 편이라 그런지 겨울을 그렇게 달갑지는 않은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추운 겨울은 여행을 통해서 좋아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서 오늘은 한겨울인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나라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다. 과연 1월에는 어떤 나라들을 여행하기 좋을까?

뉴질랜드

뉴질랜드 여행의 최적기는 여름인데 그래서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뉴질랜드는 1월 여행하기 좋은 여름이 되는 것이다. 물론 1년 내내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나라다. 남섬, 북섬으로 나누어져 있어 지역별로 기후가 다른데 여름 시즌인 11~2월은 날씨가 좋아 북섬을 여행하기에 제격이기에 1월에 여행을 가기 좋다.

 

유럽이나 미국, 한국 여행자들이 추운 겨울을 피해 여행을 떠나기도 할만큼 뉴질랜드의 여름은 정말 여행을 하기 매우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 또한 추운 겨울도 피하고, 뉴질랜드의 웅장한 자연경관과 함께 즐기는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 스카이 점프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어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더욱 인기인 나라로 정말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곳이다. 그중에서도 피오르드  랜드, 마운트 쿡 국립공원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트래킹은 꼭 즐겨봐야 할 액티비티로 손꼽히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길 추천한다. 

대만

대만은 근래에 한국인들에게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더군다나 우리나라 봄, 가을처럼 여행하기 좋은 날씨를 지닌 대만의 1월이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는 최적기라고 할수 있다. 영상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선선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만은 비교적 치안도 좋고, 지우펀, 스펀, 베이터우 등 다양한 관광 포인트도 많아 여행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또한 야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왕자 치즈 감자, 큐브 스테이크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새벽까지 운영하는 훠궈 맛집까지 먹거리가 다양한 대만이라 먹방여행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도 하다. 이외에도 대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열대과일, 망고를 이용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으니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랑한다. 그리고 대만은 온천으로도 매우 유명한데 그래서 이런 온천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을듯 하다.

삿포로

사실 1월에는 그렇게 쉬는 날이 없기 때문에 휴가를 길게 낼수가 없다. 그래서 짧은 여행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짧은 비행거리와 다양한 즐거움으로 부담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고 한다면 바로 일본을 들수가 있다. 그중에서도 1월 해외여행지로 가볼 만한 겨울 삿포로는 하얀 눈으로 뒤덮인 절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여행지다.

 

겨울이 되면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리며, 눈꽃 가득한 삿포로 시내 풍경, 오도리 공원, 파노라마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또한 삿포로 근교에 위치한 조잔 케이 온천마을에서 아름다운 설경을 바라보며 피로와 추위를 사르르 녹여주는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여 즐거운 겨울 삿포로 여행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필리핀 세부

언제 가도 좋은 휴양지 필리핀 세부는 1월 건기가 시작되면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된다고 한다. 추운 겨울을 피해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세부는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호핑투어, 스킨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1월 건기가 되면서 영향 없이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다양한 액티비티와 함께 스파와 마사지를 받으며 여유로운 시간,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추운 겨울을 피해 최고의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세부가 더없이 좋은 곳이다. 그리고 한국이나 다른 나라보다는 저렴하게 즐길수가 있는 곳으로 호화로운 리조트와 더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스페인

스페인을 여행하기 최적기라고 한다면 여름인 6월 말~9월에 여행객이 가장 많다. 혹한의 추위가 오기도 하는 피레네 산맥 일대를 제외하면, 스페인 전역이 일년 내내 일조량이 충분해 어느 시기라도 여행하기 좋은 기후를 띤다. 지중해 연안의 해수욕 성수기는 5월 말~9월까지다. 하지만 스페인의 겨울은 약 10~11도 정도의 따뜻한 기후로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스페인의 1월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와 함께 가우디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다양한 액티비티와 밤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이비자섬, 에메랄드빛 바다와 백사장에서 최고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코스타 델 솔 등 다양한 여행지를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다. 단, 스페인의 겨울이 우기이기 때문에 우산을 필수로 챙겨야 한다고 하니 여행을 할때 주의하는 편이 좋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