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언제?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25. 12:50
반응형

장가계는 중국 후난 성 북서부에 있는 도시로 산이름이라고 알고 있지만 상당히 큰 도시 중에 하나이다. 보통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관광 코스로는 천문산, 원가계, 양가계, 무릉원 등에 있다고 한다. 이 장가계는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의 모티브가 되어서 더욱더 유명해졌는데, 원가계 험산 산세가 매우 절경을 이루고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그렇다면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언제일까?

천문산, 무릉원, 원가계, 양가계 등이 수려한 경치로 유명한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장가계에 가기 위해서는 매우 어렵다고 하는데, 좋은 경치에 비해서 날씨가 나쁜 날이 많아서 안개만 보고 올수가 있는 날도 많다고 한다. 장가계는 365일 중 200일 이상이 눈, 비, 안개가 낀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장가계 지방의 날씨는 한국처럼 들쑥날쑥하기보다는 보름동안 비가 왔다가, 일주일동안 해가 쨍했다가, 또 보름동안 비가 오는 식의 날씨이기 때문에 일단 비가 올때 여행을 갔다면 장가계의 절경을 보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좋다. 거의 날씨가 바뀌는 일이 없기 때문인데, 이런 부분들을 잘 모른다면 중국여행을 갈때 실망할수도 있다.

장가계에 여행을 간다면 가장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이라고 할수 있다. 중국 장가계 지역은 한구과 비슷한 계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더운 여름이나 너무 추운 겨울보다는 가을이나 봄이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이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3월이나 10월 쯤에는 좀 쌀쌀한 날씨이니 이점을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장가계의 절경은 사실 봄보다는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더욱더 매력적이라고 한다. 장가계의 가을은 첩첩산중 울긋불긋하게 물들어 그 절경이 정말 인간계가 아니라고 해도 믿을정도라고 한다. 이런 단풍을 보러 한국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여행지라고 생각을 한다.

장가계는 한국인들에게는 매우 유명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 사람들에겐 그렇게 유명하지 않는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장가계 일대에는 한화도 통용이 된다고 한다. 장가계의 가게는 위완보다 원화를 더욱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을 하는지 알수가 있을듯 하다. 한글 간판도 종종 볼수가 있으나 엉터리 한글도 볼수가 있다고 한다.

다만 한국관광객들에게 바가지 요금을 씌우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아무래도 중국인들과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이다. 이런 바가지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중국 단위에 대해서 약간 알고 관광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봄이나 가을 혹은 여름에 장가계를 가게 되면 반팔만 가지고 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비가 오는 날이 많아서 날씨가 좀 쌀쌀할수도 있다. 그렇기때문에 위에 얇게 걸릴옷과 우비를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