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우아한 제국 등장인물, 논란

나미야할아버지 2023. 9. 8. 15:15
반응형

드라마 우아한 제국 같은 경우는 KBS2 일일 드라마로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데 우아한 제국은 저조한 시청률로 많은 시청자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큰 작품이다. 우아한 제국은 전형적인 막장 드라마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퀄리티도 좀 저조한 편이라 그런지 논란을 피할수는 없어 보인다. 

우아한 제국 줄거리

거대한 힘에 의해 짓밟힌 정의와 감춰진 진실, 잃어버린 인생을 되찾기 위한 두 남녀의 처절하고도 우아한 복수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

우아한 제국 몇부작 및 방영 시간

총 104부작으로 이뤄진 작품으로 2023년 8월 7일 ~ 2024년 1월 12일 동안 방영 예정인 일일드라마이다.  

우아한 제국 연출 및 극본

연출에는 박기호 PD가 맡았다. 그는 미스 몬테크리스토, 미워도 사랑해, 안단테, 칠흑, 광고천재 이태백, 두근두근 달콤, 공주가 돌아왔다 등을 연출. 별난여자 별난남자를 공동 연출을 한바 있다. 

그리고 극본에는 한영미 작가가 맡았는데, 그녀는 해피시스터즈를 집필한바 있다. 

우아한 제국 논란 및 평가

전작인 비밀의 여자가 초반부터 어둡고 진지한 전개로 시청자들이 보기 부담스러워 함이 있었는데 우아한 제국 같은 경우는 이런 전작보다는 좀 유쾌한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평가가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초반부터 불륜, 가정폭력, 기업간 암투 등 자극적인 소재로 전형적인 막장 드라마로 보이는데 일일드라마라고 해도 너무 낮은 퀄리티로 인해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평가와 맞물려 저조한 시청률이 결과로 보이는 것이 아니냐라는 평가가 있다. 

우아한 제국 등장인물 및 평가

장기윤 37세 (배우 : 김진우)

우아한 제국(WJ) 엔터테인먼트의 회장. 본작의 메인 빌런이자 신주경의 복수대상이다. 

10년 전

최은하 성상납과 연루되어 있고, 횡령 혐의도 있는 것이 밝혀졌으나, 이 일을 모두 나승필에게 뒤집어 씌우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이 사실을 결국에 아버지에게 발각하게 되고, 아버지에게 골프채로 얻어 터짐과 동시에 신주경과 의 결혼을 강요받게 된다. 이런 강경한 모습에 투신자살을 시도하지만 신주경이 이를 저지하고, 이 인연이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다. 

 1년 전

신주경과의 결혼 후 딸 수아를 낳게 된다. 신주경과 장창성 사이가 각별하게 되고, 장기윤은 자신의 자리를 신주경이 빼앗아 갈까봐 전전긍긍하게 된다. 그리고 이때 재클린 테일러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다. 

신주경이 최은하의 납골당에 매번 꽃을 갖다 놓는 것과 생명 보험금 명의가 신주경 명의로 있는 것을 알게 된 후 점점 신주경에 대한 마음은 식어가게 되고, 자신의 딸인 장수아도 자신의 분풀이 상대로 여기게 된다. 

이를 계 기로 신주경을 우아한 제국에서 해고 시켰으나, 10회에서 장창성이 후계자를 자신이 아닌 신주경을 지목하자, 신주경에게 있었 던 감정이 질투와 열등감에서 증오와 경멸이 폭팔을 하게 되고, 대놓고 재클린이랑 불륜을 저지르며 신주경에게는 폭력도 일삼는 모습을 보인다. 

14회에서 장창성이 자신의 악행을 알고, 신주경을 안 풀어주면 장기윤을 고소하겠다고 협박을 하게 되지만,  결국 장창성에게 약물을 과다 투여하여 죽게 만들었고, 이를 신주경에게 뒤집어 씌우면서 자신은 빠져나오게 된다. 

장수아를 빌미로 신주경에게 이혼 서류를 찍어주면 집행 유예로 풀어준다고 하였으나, 횡령죄 건으로 신주경을 교도소에 수감시켜버리는 만행을 저지르게 되고, 신수경의 출소 후에도  장수아에게 접근금지를 시키고, 이후 신주경이 NA엔터테인먼트에 취직하자, 장수아를 빌미로 신주경을 또 협박해 신주경에게 사직서를 내라고 압박을 하기도 하고, 직원들 앞에서 신주경과 정우혁에게 무릎 꿇으라며 강요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22회에서 재클린 테일러가 오나희에게 잡 심부름을 시키는 것이 유튜브에 올라오게 되고, 그 동영상 유포자를 신주경으로 오해를 하면서 신주경에게 분노를 드러내지만 결국 우아한 제국이 타격을 입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재클린과 함께 직원들 앞에서 신주경에게 무릎 꿇게 되었으나 이런 굴욕적인 모습을 하게 된것에 대해 매우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서희재 35세 (배우 : 한지완)

현재 NA 엔터테인먼트의 본부장이며 개인 자산만 10조에 달한다는 재일교포 대재벌 스즈키 야마토의 외동딸이다. 고교시절 한국에서 주경을 만나 친구가 되었고, 신주경의 비극적인 죽음을 알고 매우 슬퍼하지만, 신주경의 전남편인 장기윤에게 강하게 끌리게 된다.

5회에서 장기윤에게 재클린의 옷 뒤에 있는 지퍼를 채워달라고 부탁을 해서 이를 본 분노한 재클린에게 뺨을 맞기도 했었다. 하지만 당하고는 안 사는 성격 때문인지 재클린에게 뺨을 때려서 되갚는 모습을 보인바 있다. 

그런데 6회에서 신주경이 서희재로 정체를 숨기며 살아온 것을 속으로 밝혀서 결국 신주경이 서희재라는 것이 밝혀지게 된다. 

신주경은 보육원 출신으로 우아한 제국(WJ) 엔터테인먼트의 前 본부장에서 회장으로 까지 올라갈수도 있었으며 NA 엔터테인먼트의 前 본부장이기도 하다.(서희재와 동일 인물이기 때문에)

첫사랑 기윤과의 결혼을 하고, 딸 수아를 낳았을때에는 매우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남편은 재클린 테일러와의 외도를 저질렀고, 억울하게 정창성 살인사건의 누명에 이혼을 하게 되기까지 하나하나 무너져 버리게 되었다. 

다시 서희재라는 이름으로 제 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신주경은 다시 한번 힘을 내게 되지만 기윤이 자신을 죽이려는 음모에 동생 예경이가 죽는 비극까지 겪게 된후에 복수를 결심하는 인물이다.

정우혁 29세 (배우 : 강율)

NA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배우로 신주경을 도와주는 인물이다. 정우혁이라는 인물을 이야기를 할때 절대 빼놓을 수가 없는 인물이라면 바로 정우혁의 엄마가 아닐까 싶다. 

정우혁의 엄마는 청소노동자로 일하며 아버지 없이 외아들을 키워낸 인물이지만 자신의 아들의 얼굴이 알려지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래서 배우의 길을 가겠다는 아들의  꿈을 한시코 반대를 하고 공무원 시험을 보라며 아들을 만류 했었다. 

그 이유가 아직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우아한 제국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다. 

신주경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해바라기 같은 남자이기 때문에 극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로 거론이 되고 있다. 과연 정우혁을 둘러싸고 있는 진실이 무엇일지 궁금하다. 

재클린 테일러(최민하) 36세 (배우 : 손성윤)

본작의 서브 악녀이자 소로 갤러리의 관장. 본명은 최민하이다. 

7회에서 나승필에게 우아한 제국 회장 자리 제안을 받고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되지만 실제 목적은 자신을 미국에 입양 보낸 어머니를 찾아 복수를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처음에는 장기윤의 자리를 뺏앗는 것이었지만 장기윤이 아버지에게 학대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동병상련과 동정심을 느끼게 되었다. 결국 장기윤을 사랑하게 되어버린다. 재클린 테일러도 미국에서 양부모에게 육체적 및 신체적으로 꾸준한 학대를 받았었다. 

10회 부터, 본격적으로 악역 포지션을 보이고 있고, 장기윤과 대놓고 불륜을 저지르고, 심지어 장창성에게 인사 드리러 갔다가 매생이 싸대기 및 잡채 싸대기를 맞기도 했다. 

이후 15회에서 신주경이 살인죄로 경찰에 잡혀가자 아예 작정하고 장기윤 집에 들어가게 되는데  회차가 갈수록 정우혁을 뺨을 때리고 장수아의 방을 뒤집어엎는 둥 점점 더 악랄해지고 있으며, 홍혜림이 장수아를 무자비로 학대했다며 폭력을 쓰고 맹비난 하는데도 오히려 뻔뻔하게 장수아를 약하게 키운 신주경 탓을 하는 모습들을 보인다. 그녀는 소리지르는게 무슨 학대냐며 자기합리화를 하는데, 미국에서 체벌 이상으로 심한 학대를 당했을 것으로 보인다. 

20회에서 장수아에게 자기 엄마라고 가스라이팅 한 것도 모자라, 21회에서 신주경에게 장수아를 보고 싶으면 무릎 꿇으라고 시킨 후 사진을 찍는 등 점점 기고만장 해 하는 모습도 보인다.

그리고 22회에서 점점 안하무인 해지는 모습에 우영란과 홍혜림에게 패드립을 당하게 되고, 오나희에게 장수아 픽업을 시키다가, 이 장면이 유튜브에 올라가 궁지에 몰렸고, 동영상 유포자를 신주경으로 착각하여 신주경에 무릎 꿇게 되며 자신이 했던 짓을 그대로 돌려받게 된다. 

홍혜림이 매생이국을 차리자 밥상을 엎어버리는것을 보면 인성이 좋지 못하다는 것과 분노조절장애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미국에서 의붓아버지에게 학대당한 것이 언급된 것을 보면 학대를 당하면서 성격이 점점 폭력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 

나승필 38세 (배우 : 이상보)

NA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 진심으로 사랑한 은하가 기윤의 손에 처참하게 죽임을 당했을 때 피맺힌 원한을 풀어줄 복수를 계획하게 된다. 미국으로 건너가 은하의 동생 재클린을 자신의 복수에 이용을 하는 인물이다. 

선역이지만, 재클린을 한국으로 데려와 장기윤과 엮었고, 결과적으로 그녀를 흑화시킨 원인 중 한 명이 되었다.
굳이 재클린을 데리고 오지 않았으면, 그녀는 미국에서 셀럽으로 잘 먹고 잘 살았는데, 그저 자신의 복수를 위해 재클린을 데리고 와 재클린을 최약체로 만든 것은 물론, 신주경과 장수아 인생을 송두리째 망가뜨리는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킨 인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