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언제?

나미야할아버지 2018. 3. 22. 09:00
반응형

다낭은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사랑을 하는 여행지라고 한다. 베트남 다낭은 특히 범죄가 없고, 치안이 좋은 지역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비교적 안심하고 안전하게 떠날수가 있다. 그래서 그런지 자유여행지로도 선택을 하는 이들도 많이 있다.

베트남 다낭은 세계적인 휴양지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 그만큼 최고급 리조트가 즐비해 있어서 신혼여행지로도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아름다운 바닷가와 관광지가 있어서 그런지 휴양과 관광을 모두 잡을수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족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그렇다면 이런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다낭은 아시아의 하와이라고 할 정도로 매우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해산물이 인상적이기도 하다. 특히 다낭의 논누옥비치는 아시아 TOP 25개 해변중 10위를 찾이할 정도로 매우 매력적인 비치를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다낭은 인구 80만명에 베트남 전쟁시 미군기지와 병원이 있던 곳이기도 한다.

다낭 일년 날씨

베트남 다낭은 일년내내 더운 여름은 아니고, 우기과 건기로 나누어져 있는 여행지이다. 대체적으로 겨울에는 20도 초반대로 평균기온이 떨어져서 1년내내 수영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수는 없다. 겨울에는 살짝 쌀쌀하여 물놀이를 하기에는 좀 추운 날씨이다. 베트남에서 1년 내내 수영을 할수 있는 곳은 호치민이니 이점을 참고하여 여행지를 선택하면 좋을듯 하다.

건기: 2월 ~ 7월 / 우기: 8월 ~ 1월

2월에서 7월 사이가 휴양하기에 좋은 시기에 해당을 하고, 5월에서 8월 사이가 물놀이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8월~9월 우기에는 태풍이 불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낭은 매우 날씨가 좋은 편이지만 수영을 할수 있는 기간이 따로 있는데, 3월부터 수영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 날씨이다. 약 28도~33도까지 올라가는 한여름의 날씨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많이 가기도 한다. 저녁에도 25도~28도로 떨어지기 때문에 산책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날씨이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위에서 여러가지로 살펴본 결과, 다낭으로 여행을 가기 좋은 시기는 6월~7월정도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이 시기에는 30도에서 33도이상 찜통더위가 시작을 하고 최고기온으로 38도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이 기간이 수영을 하면서 물놀이를 하기 좋은 시기에 해당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