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장인물 줄거리

나미야할아버지 2018. 7. 22. 12:20
반응형

정지훈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스케치는 예상외로 매우 지지부진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스케치 후속작으로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그 뒤를 이을예정이라고 한다. 2018년 7월 27일부터 JTBC에서 방영 예정인 JTBC 금토드라마이다.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 같은 경우는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라고 한다.

 

그렇다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장인물은 어떻게 될까?

주요 인물
임수향 : 강미래 역
차은우 : 도경석 역 (아역 : 신준섭)
조우리 : 현수아 역
곽동연 : 연우영 역

도경석의 주변인물
박주미 : 나혜성 역
박성근 : 도상원 역
김지민 : 도경희 역
이태선 : 유진 역
정명훈 : 영모 역

강미래의 주변인물
우현 : 강태식 역
김선화 : 나은심 역
도희 : 오현정 역

화학과 학생들
박유나 : 유은 역
정승혜 : 최정분 역
정혜린 : 이지효 역
김도연 : 장원호 역
김은수 : 김성운 역
오희준 : 김찬우 역
류기산 : 구태영 역
김이린 : 조정협 역
배다빈 : 권윤별 역
이예림 : 김태희 역
백수민 : 고예나 역
최성원 : 송정호 역
함성민 : 정동운 역
선미 : 김민하 역
서지혜 : 민아 역

그 외 인물
지상혁

강미래 임수향 화학과 18학번
꿈은 이루어졌다. 오크가 미녀가 되었다.
그런데 꿈이 이루어진 여자가 많다.
비슷한 모습으로. 일명 ‘의란성 자매들’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마주쳤을 때의 그 창피함이란!
그런데 이게 옷처럼 벗어버릴 수가 없는 얼굴이라니!
과연 나는 오크일 때보다 행복한 거... 맞나?

신생아 얼굴은 웬만하면 거기서 거기라는데, 미래는 태어나자마자 다들 깜짝 놀랐단다. 너무 못 생겨서. 맞벌이로 바쁜 부모님이었지만 사랑 듬뿍 받고 자란 외동딸이고 ‘돼지’ 라고 놀리는 남자애들을 막 패줄 정도로 씩씩한 미래였다. 그래서 수년간에 걸쳐 살을 뺐는데. 별명은 ‘강옥’으로 바뀌었다. 강오크. 다이어트로도 극복할 수 없는 이목구비인 것이다. 하지만 학교는 무조건 공부 잘하는 애 편. 그런 애는 남자애들이 공격하지 않는다. 미래는 생존방법을 찾았다 싶었는데. 좋아하던 남사친에게 고백하는 만용을 저지르면서, 괴롭힘을 당하게 된다.

 

미래가 삶의 의지마저 놓아버리고 싶을 때, 어떤 미모의 여자를 만난다. 여인에게서 느껴지는 좋은 향. 그리고 따뜻한 눈길. 미래는 보여지는 아름다움만을 원하는 세상에서, 그녀가 남기고 간 향기, 그 무형의 미에서 위안을 얻게 된다. 그 후 조향사가 되기로 결정. 온갖 비웃음과 놀림을 외면하며 더욱 공부만 했다. 하지만 세상은 공부만큼 외모도 중요했고, 결국 미래는 성형을 결심한다.

수술은 성공적! 성형한 티가 나서 그렇지만 과거를 잊을 만큼 예뻐졌다! 대학에서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미래 앞에, 같은 과 동기로 중학교 동창 도경석이 나타난다!! 미래의 과거의 모습을 아는 도경석. 끝인 줄 알았던 미래의 생존투쟁이 다시 시작된다.

도경석 차은우 화학과 18학번
미모가 눈부셨던 엄마는 말했다.
많이 갖고 태어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할 의무가 있다고.
그런데 그런 엄마는 자식들을 버렸다.
예쁜 여자는 인간성이 의심된다.

부유한 집안. 국회의원 아버지. 일류대. 미친 미모. 엄마 빼고는 모든 걸 가진 남자. 엄마는 경석이 10살밖에 안 됐을 때 남자와 바람이 나 가정을 버린 여자다. 마음에서 엄마를 버렸지만 그래도 왠지 모를 궁금증은 남아있었다. 아버지가 한국대 화학과는 안 된다고 하니 더 궁금했다. 그래서 가지 말라는 과에 기어이 진학했다. 타고난 좋은 머리 덕에 공부는 별로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더구나 최고의 학원, 강사, 스펙을 지원해주는 국회의원 아버지가 있었으니.

 

경석은 오티 때부터 여럿에게 찍혔다. 잘 생겨서 여학생들에게, 버르장머리 없어서 남자 선배들에게. 경석은 좋아하는 일이 별로 없지만 싫은 일은 절대로 안 한다. 그래서 특별히 누군가와 친해질 필요도 못 느끼는데..

이때 중학교 동창을 만났다. 강미래. 그런데 중학교때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 거기다가 동창인 사실을 비밀로 해달라 하고, 외모 평가에 민감해져 있는 미래의 모습에 크게 실망을 한다. 하지만 계속해서 묘하게 미래와 얽히는 경석. 경석은 미래와 가까워질수록 잊고 싶었던 엄마 “혜성”과도 얽히게 되고.. 그렇게 경석은 대학 생활 시작과 함께 과거의 얽힌 인연들을 마주하게 된다.

현수아 조우리 화학과 18학번
나 현수아야~
이 구역에선 내가 주인공이다. 내가 제일 예쁘다.
하지만 남들의 시선을 못 느끼는 척, 예쁜 줄 모르는 척한다.
그러면 다들 아주 깜빡 죽는다. 사랑스러워서.
그렇게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그들 위에 군림하는 짜릿함... 행복하다.

모태 자연미인. 예쁜 수아는 더, 더, 예뻐지고 싶었다. 그런데 중학교 때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나서 큰 인생 진리를 깨닫는다. ‘예쁜 애가 자기가 예쁘다는 걸 알고 있으면 일반인들은 짜증나 한다.’ 수아는 그때부터 연기를 하기 시작한다. 예쁜 줄도 모르고 인기 있는 줄도 모르는 척. 미모에 착함까지 겸비하니 실로 엄청난 권력이 되었다. 언제나 주인공은 수아였다.

그런데 대학에 입학하고 보니 거슬리는 애가 있다. 예쁘지만 성형티 팍팍 나는 강미래. 사람들은 황당하게도 계속 자신과 강미래를 함께 화학과 여신들이라 부른다. 자신은 저런 성괴와는 급이 다른 미녀인데 너무 짜증 난다. 그래도 강미래가 솔직하게 자기 얼굴은 성형으로 얼굴 다 갈아엎은 거라고 인정했으면 봐주려고 했는데, 감히 성형 따위로 예뻐진 가짜 주제에, 최고 인기남인 도경석과 썸까지 탄다.

결국 수아는 미래에게 친구가 되고픈 척 접근하여, 그녀를 물 먹일 작전을 짜기 시작한다.

연우영 곽동연 화학과 대학원생, 조교
노력하지 않고 세상만 탓하는 자, 짜증 난다.
금수저라고 잘난 척하는 자, 경멸한다.
야심만큼 노력하고 이루는 자, 바로 나다.

화학과 신입생 전공필수 과목의 조교. 학생들 사이에선 자수성가의 아이콘. 어려운 집안의 효자. 등록금은 장학금으로, 용돈은 각종 알바로. 부모님 용돈까지 드리는 수퍼맨. 학교에서 열심히 한 만큼 교수님들 사이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화학과 최고의 능력남. 후배들이 어려움에 처하면 주저 없이 도와주는 배려 넘치는 스윗한 선배.

완벽한 선배인 우영의 이상형에 맞는 눈에 확 띄는 미녀가 나타났다. 바로 “18학번 신입생 강미래”. 미래와 마주치는 일이 생길 때마다 그녀와 친해지려 다가가지만, 그럴수록 이상하게 같은 과 신입생 “도경석”과 부딪히게 된다. 경석이 신경 쓰이지만, 미래를 놓칠 순 없다. 미래는 지금까지 본 여자들 중에 최고다. 얼굴 되고, 몸매 되고, 거기다가 생활력까지 있고!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우영은 그렇게 미래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려 점점 그녀에게 다가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