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위대한 쇼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나미야할아버지 2019. 8. 20. 03:00
반응형

드라마 위대한 쇼는 2019년 8월 26일부터 60일, 지정생존자 후속으로 방영되는 송승헌, 이선빈 주연의 tvN 월화 드라마라고 한다. 원래 60일, 지정생존자 후속으로 문근영, 김선호 주연의 〈유령을 잡아라〉가 tvN 월화극으로 먼저 방영되고 그 후속작으로 〈위대한 쇼〉가 방영될 예정이었으나, 〈유령을 잡아라〉 측의 안정적인 프로덕션과 작품 완성도를 확보하기 위해 편성을 맞바꾸게 되었다. 이 때문에 100% 사전 제작 후 방영될 계획이었던 〈위대한 쇼〉는 그 목표를 이루지 못하게 되었다.

드라마 위대한 쇼 줄거리 같은 경우는 전 국회의원 위대한이 국회 재입성을 위해 문제투성이 사남매를 가족으로 받아들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전’ 국회의원 위대한을 중심으로 하자투성이 사남매와 이웃들이 펼치는 ‘가족 소동극’이라고 한다.

 

살짝 모자라고 조금 삐뚤어진 그들이 가족으로 합체 되어가는 모습을 유쾌하고 뭉클하게 그려 이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하니 쓸쓸해 지는 가을에 정말 잘 어울리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드라마 위대한 쇼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요 인물들
위대한 (송승헌 扮): 국회의원 타이틀을 되찾기 위해 아빠 코스프레를 결심한 속물 ‘전’ 국회의원.
정수현 (이선빈 扮): 시사 프로그램 작가.
강준호 (임주환 扮): 변호사.

코스프레 중인 4남매
한다정 (노정의 扮): 4남매의 맏이이자 가장.
한탁 (정준원 扮): 위대한이 돌보게 되는 4남매 중 둘째.
(김준 扮): 위대한이 돌보게 되는 4남매 중 셋째.
(박예나 扮): 위대한이 돌보게 되는 4남매 중 넷째.

 

대한 주변 인물들
고봉주 (김동영 扮): 위대한의 전직 보좌관.
김혜진 (박하나 扮): 앵커이자 위대한의 前 여자친구.
정한수 (유성주 扮): 現 시장이자 대한의 대학 선배.

수현 주변 인물들
정종철 (이원종 扮): 수현과 지현의 아버지.
양미숙 (김현 扮): 수현과 지현의 어머니.
정지현 (강은아 扮): 정수현의 여동생.
마작가 (표혜림 扮): 시사 토크 프로그램 ‘논쟁’의 서브작가.

기타 인물들
강경훈 (손병호 扮): 보수 색깔의 야당 6선 국회의원이자 강준호의 아버지.
최정우 (한상혁 扮): 한다정의 남자친구이자 아이돌 연습생.
구 PD (유장영 扮): 시사프로그램 PD.
(송자현 扮)

◈ 위대한(39)
#전 국회의원 #속물 정치인 #패륜아 #금배지 달기 위해 뭐든 한다

서른 초반의 나이에 청년 비례 대표로 19대 국회에 입성한 전진당 소속의 ‘전’ 국회의원 위대한.
빠른 두뇌 회전, 청산 유수의 언변, 넉살 좋은 성격 그리고 국민들의 안구 정화를 책임질 정도의 외모를 소유했다.

힘 없는 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던 대한의 초심은 점차 희미해져 갔고,
정치판에서 살아남기 위한 정치적 기술만 늘어갔다.

 

2016년, 20대 총선에서 지역구로 출마한 대한의 경쟁후보가 강경훈이었던 것이다.
대한은 정권 심판론과 세대 교체론을 내세워 파란을 일으키며 5선의 강경훈 의원과 박빙의 승부를 펼치지만, 뜻밖의 사건으로 패배의 고배를 마신다.

부패한 세상을 향한 대한의 분노는 무슨 짓이든 해서라도 금배지를 되찾겠다는 독기로 변하는데,
그런 대한 앞에 난데없이 한다정이라는 아이가 찾아왔다.
자기 앞에 굴러 들어온 이 아이가 ‘걸림돌’이 아니라 ‘디딤돌’로 보이기 시작한 대한은 금배지를 되찾기 위한 ‘위대한 쇼’를 기획한다.

◈ 정수현(35)
#시사 프로그램 ‘논쟁’ 메인 작가 #오지라퍼 #대한의 앞집 여자 #어쩌다 엄마 #로맨스의 스윙보터

시사 교양 프로그램의 10년차 구성작가로 현재는 시사 토크 프로그램인 ‘논쟁’의 메인 작가다.
일에 있어선 프로패셔널하고, 팩트 폭격을 가하는 직선적인 언행으로 같이 일하는 피디들에게 ‘팩폭기(팩트폭격기)’ 로 불리지만 속은 누구보다 여리고 따뜻하다.

 

대학 새내기시절, 수현은 대한을 처음 만났다.
당시 대한은 총학생회장으로 ‘힘없는 자들의 힘’이 되 주겠다며 의로운 일을 담담히 실천하는 청년이었고,
그런 대한에게 첫눈에 반했다.
하지만 수현은 돌연 휴학을 하게 되었고, 결국 대한과의 관계도 그저 이뤄지지 못한 첫사랑으로 끝이 나는가 싶었는데..

14년이 지난 지금, 운명같이 대한을 다시 마주하게 된다.
이사 간 집이 하필이면 대한과 같은 동네, 것도 대한의 앞집이었던 것이다.
더욱 놀라운 건 이웃사촌으로 만난 첫사랑 대한에게 열여덟 딸 다정이 찾아온 거였다.
것도 셋이나 되는 동생들을 데리고.
수현은 대한과 엮이는 게 싫으면서도 다정과 아이들 때문에 엮일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는데.
이 와중에 함께 방송하는 준호에게 고백까지 받게 된다.

◈ 강준호(39)
#변호사 #시사 평론계의 아이돌 #강경훈의 외아들 #모든 걸 다 갖춘 완벽남 #보수의 새 아이콘

젠틀하고 온화한 품성을 갖춘 로펌의 변호사.
하지만 대중들에겐 보수 진영을 대변하는 시사평론가로 더 알려졌다.
다른 보수 평론가들과 달리 유연하고 합리적이면서도 통찰력이 빛나는 평론으로 보수 진영의 차세대 스피커로 각광받고 있다.

대한과는 오랜 라이벌 관계. 해서, 이런저런 악연이 있는 대한이 ‘논쟁’의 진보 패널 후보로 추천됐을 때 반대하지 않는다.
그와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니라 동일선상에서 공정하게 경쟁하고 싶어서.
하지만 이성으로 호감을 느껴온 수현이 대한을 마음에 두고 있단 걸 알게 되고,
어떻게 해서든 대한을 꺾고 싶은 권력의지가 꿈틀거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