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나미야할아버지 2019. 7. 24. 00:07
반응형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2019년7월31일 하반기부터 방송 예정인 드라마이다. 괴테의 파우스트가 모티브라고 하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후속작이라고 한다.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줄거리 같은 경우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걸고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로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한다.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는 악마에게 영혼을 회수당하면, 눈물과 감정을 잃는다. 여기서 눈물과 감정이란, 타인에 공감하는 마음, 배려와 양심을 뜻한다. 한마디로, 영혼을 빼앗기면 공감능력 제로인 소시오패스가 된다. 영혼의 대가치곤 소소하지 않냐고? 그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조차 못 느낄 만큼 우리들이 각박해진 건 아닐까. 영혼 없는 악마들이 얼마나 세상을 험하게 만드는지 매일 쏟아지는 뉴스에서 숱하게 보고 있지 않은가. 함께 웃고 울고, 타인에 공감하고 배려하는 힘. 그런 힘을 가진 영혼들이 이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우리가 영혼을 꼭 붙들고 살아야 하는 이유다.

아이러니하게도 악의 존재 덕분에 선이 존재하며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이 드라마는 현대사회에서 유심히 들여다보아야 발견할 수 있는 그런 가치에 대한 동화다. 주인공의 뒤늦은 영혼사수 고군분투기를 통해 이 시대의 사랑과 양심의 가치에 대해서 은유해보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기 때문에, 인생은 아름답다는 걸 노래하고 싶다.

 

그렇다면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요 인물
정경호 : 하립 역
박성웅 : 모태강 / 류 역
이설 : 이경 역
이엘 : 지서영 역

그 외 인물
송강 : 루카 역
오의식 : 강하 역
윤경호 : 강과장 역
김원해 : 공수래 역
김형묵 : 이충렬 역
유영 : 주라인 역
정원영 : 시호 역
손지현 : 동희 역
임지규 : 경수 역
오재균 : 오경사 역

하립/서동천 (정경호) 

30대의 외형.
10년 전 혜성처럼 나타나 온갖 장르를 넘나드는 히트곡 제조기, 당대 최고의 스타 작곡가.
그런 그에게 비밀이 있었으니, 실은 10년 전 악마에게 영혼을 판 대가로 부와 성공, 젊음을 거머쥐었다는 것.

 

그의 실제 모습은 56세의 무명가수, 70년대 듀오 의 멤버 '서동천'이다.
영혼 계약의 만료를 앞두고 영혼 사수를 위해 악마 모태강과 인생을 건 게임을 시작하는데...
자신이 누렸던 부와 성공이 한 소녀의 재능과 인생을 빼앗아 얻은 것임을 알고 딜레마에 빠진다.

모태강/류 (박성웅)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악마적 연기로 유명한 톱스타 배우.

무명 시절을 거쳐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사실은 악마가 실제로 빙의된 상태.

 

인간과 영혼 계약을 맺고 그 몸을 숙주 삼아 살고 있는 '류' 가 바로 악마의 본 정체다.
다양한 숙주를 거친 악마 '류'가 현재 배우 모태강의 몸을 빌려 쓰고 있는 것.
하립과 영혼 계약을 체결한 '갑' 이기도 하다.

김이경 (이설)

뒤로 자빠져도 코가 깨지는 불운의 아이콘.

'음악'이란 꿈을 품고 살아가지만, 결코 대중 앞에 설 수 없는 비운의 무명 싱어송라이터.
불행한 가정사로 18세 때 소년범이 되었고,
이후 줄곧 세상의 편견과 오해를 감내하며 살아가고 있다.

 

다종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섭렵,
만능 잡무테이너로 활약하는 등 극강의 생활력을 자랑한다.
삶은 팍팍하지만 고통 한 번 느껴주고 웃음 한 번 던져주는 단단함이 있다.

지서영 (이엘) 

하립의 소속사인 소울엔터테인먼트 대표.

10년 전 하립을 발굴해 지금의 스타작곡가로 만든 특등공신으로,
하립이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자 가장 냉철한 조언자.
옛연인 모태강이 이충렬에 의해 새로운 소속 배우로 등장하면서 혼란에 빠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