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나미야할아버지 2019. 2. 12. 07:30
반응형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2019년 2월 23일부터 방영 예정인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로 인기리에 방영중인 신과의 약속 후속작이라고 한다. 그래서 더욱더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이다.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줄거리 같은 경우는 '쫓기는 여자, 쫓는 남자, 숨겨준 남자'.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 드라마 라고 한다. 사랑에 실패한 사람들의 두 번째 사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진짜 사랑의 의미를 전하며 비밀스러운 욕망을 가진 사람들의 쫓고 쫓기는 아슬아슬한 관계를 통해 짜릿한 극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한다.

 

포스터 속 박한별과 박하나는 얼굴을 맞댄 채 서로를 끌어안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다. 알듯 말듯한 감정선이 느껴지는 박하나와 무표정한 얼굴의 박한별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흑백으로 표현된 강렬한 색채가 '슬플 때 사랑한다'의 분위기가 짐작이 되고 있다. 특히, 포스터 속 '나는 내일 죽습니다...' 라는 의미심장한 문구가 시선을 압도하며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으니 말이다.

총 40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드라마는 박한별, 박하나는 극중 모두가 부러워하는 현대판 신데렐라로 행복을 찾아가는 듯 하지만 실상은 남편의 지독한 집착 속에 점점 지쳐가는 영혼의 소유자 '윤마리'라는 인물로 등장을 한다고 한다. '2인 1역'으로 그려질 윤마리 캐릭터의 정체와 더불어 박한별과 박하나, 두 배우의 케미가 진짜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두 가지 색으로 표현될 윤마리 캐릭터의 삶과 내면은 '슬플 때 사랑한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라고 하니 기대할만한 듯 보인다.

 

그렇다면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요 인물
지현우 : 서정원(37세) 역 - 성&하 성형외과 원장
사랑에 한없이 헌신적이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무결점 남자.박한별 : 윤마리(32세) 역 - 인욱의 아내
재벌가 며느리로 완벽한 신데렐라처럼 보이지만, 점점 지쳐가는 영혼의 소유자.류수영 : 강인욱(38세) 역 - 건하건설 사장, 마리의 남편
모두가 흠모하는 완벽한 남자지만, 손에 잡히지 않는 아내 윤마리에 집작하는 독한 남자.왕빛나 : 주해라(37세) 역 - 경 갤러리 부관장
정원을 오랫동안 사랑했지만 갖지 못하고, 그 사랑과 욕망으로 인해 결국 파국으로 치닿는 인물.

정원의 주변 인물
하은정 : 우하경(32세) 역 - 정원의 아내
문희경 : 임연화(64세) 역 - 정원의 어머니, 전직 의사, 요양병원장

성&하 성형외과
고주원 : 하성호(37세) 역 - 원장, 정원의 친구이자 라이벌
황정인 : 박나연(28세) 역 - 간호사, 개명 전 박봉숙
박상신 : 김봉우(34세) 역 - 마취과 전문의

마리의 주변 인물
김예령 : 이경희(52세) 역 - 마리의 어머니
김윤주 : 최우선(32세) 역 - 마리의 친구, 미술학원 운영중

인욱의 주변 인물
정원중 : 강일국(66세) 역 - 인욱의 아버지, 건하그룹 회장
국정숙 : 문혜숙(52세) 역 - 인욱의 새어머니, 인상의 어머니
안정훈 : 강인상(17세) 역 - 인욱의 이복동생
강성욱 : 김 비서(29세) 역 - 인욱의 비서
고나은 : 오철영(32세) 역 - 인욱에게 고용된 전직 형사

그 외 인물
박하나 : 성형 전 윤마리 역

서정원 cast 지현우
남/ 37세/ 서앤하 성형외과 원장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무결점 남자.
타인의 상처와 고통을 진정시켜주고 치유해주는, 수백 년 된 아름드리나무 같은 에너지를 가진 남자.
잘생긴 나무처럼 훤칠한 키에, 눈을 마주친 모두에게 신뢰를 안겨주는 깊은 눈빛을 가진 남자.

의사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나 의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국내 최고 외과의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과 명성을 쌓았으나, 단 한 번 겸손함조차 잃은 적이 없는 남자.

 

그러나 완벽할 것 같은 그의 인생에도 깊은 상처가 있다.

그에게 단 하나의 사랑은 아내 하경이었다.
그러나 영원히 찬란할 것만 같았던 하경과의 결혼생활은 .... 불행했다.

결혼기념일, 그녀의 마음을 돌이키고 다시 시작하자고 하고 싶었다.
아름다운 선물을 준비하고 그녀를 만났다.
그러나 그날, 그녀의 교통사고로 이루어질 수 없는 계획으로 남고 말았다.

윤마리cast 박한별
여/ 32세

가녀린 몸에, 그녀의 이름처럼 빛나는, 별빛 같은 눈을 가졌다.
한 번도 상처 받아본 적 없는 것 같은 순수함에, 한 번도 어긋나본 적 없는 것 같은 고결하고 진지한 자세에, 사람들은 그녀를 오해한다.
인생의 신산과 고통은 아마도 그녀를 빗겨갔을 거라고.

그러나 그토록 깊은 눈망울에, 야물게 다문 붉은 입술에, 여리디 여린 몸에 불같이 뜨거운 열정과 드높은 꿈과 결연한 의지를 감추고 있다는 것을, 인욱은 한 눈에 알아보았다.
자신의 어머니를 닮은 아름다운 얼굴에 담겨있는, 보석 같은 마리라는 사람을.

 

인욱과의 결혼은, 단 한 번의 타협이었다.
인욱의 끈질긴 구애로 열린 자신의 마음을 사랑이라 착각하고, 이 만남이 오랜 세월을 견뎌온 자신에 대한 신의 선물이라 착각하고, 아니, 그렇게 믿기로 결심하고, 마리는 인욱의 손을 잡았다.
마리는 어렸고 인욱은 그녀의 첫 남자였다.

그러나 운명적인 사랑과 신데렐라의 성공 스토리는 현실에 없었다.

강인욱cast 류수영
남 / 38세/ 건하 건설 사장/ 마리의 남편

건하그룹 후계자이며 건하건설 사장.
조각 같은 이목구비와 훤칠한 키에 하버드 MBA 출신. 세련된 매너에, 화보를 찢고 나온 듯한 패션 감각에, 카리스마 넘치는 경영 능력까지 갖춰 재벌가 미혼녀들이 가장 탐내던 남자.

완벽한 조건의 그가 단 한 번 인생에서 의외의 선택을 한 것이 있다면 마리와 결혼한 것.
마리는, 인생을 걸고 갖고 싶은 여자였다.

그러나 끊임없이 도망치는 마리에게서 매번 절망하고 분노한다.
그녀를 곁에 붙잡아두고 싶지만 마리는 새장 속에 갇힌 새처럼 굴지 않았다.
용수철처럼 튀어나가는 저 여자는 언제든 엄마처럼 뒷모습을 보이고 집을 나가버릴 것 같아 불안했다.

그토록 혐오하던 아버지의 폭력성이 자신에게 고스란히 대물림됐다.
어느 날 사라져버린 마리를 찾아 짐승처럼 세상을 뒤진다.

주해라cast 왕빛나
여/ 37세/ 갤러리 부관장

부모님이 한 날 한 시에 비행기 사고로 사망하자 혼자 남은 해라는 해라의 부모와 친했던 정원부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정원의 집에서 지냈다.
미술가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된 것도 정원 집안 덕분이었다.
의지할 데 없던 해라에게 넉넉한 나무 그늘을 만들어준 남자, 한결같이 응원해주고, 용기를 주던 정원.
그런 정원을 해라는 오래오래 사랑해왔다.

그녀 인생에 최악의 실수는 정원과 미대 동기 하경을 만나게 한 것이었다.
아니, 하경을 친구로 곁에 둔 것이었다.

현재, 정원의 병원 건물에서 경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하경의 사고 후, 정원이 하경을 대신해 맡아 달라고 부탁했다.
그렇게 해라의 인생에도 기회가 처음 찾아온다.
정원의 사랑과 하경의 갤러리, 모두 다 가질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