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나미야할아버지 2019. 7. 9. 11:00
반응형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 아스달연대기 후속작으로는 호텔 델루나가 2019년 7월 13일부터 방영 예정이다. 호텔 델루나는 tvN 토일드라마로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한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 줄거리 같은 경우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호텔 델루나는 서울 시내 한복판에 낡고 오래된 외관을 지닌 호텔로 떠돌이 령(靈)들에게만 그 화려한 실체를 드러내는 독특한 곳이다. 귀신이 머물고 가는 호텔이야기는 지난 2013년 작성된 것으로 홍정은, 홍미란작가가 집필한 ‘주군의 태양’의 초기 기획안이기도 하다.

 

2019년, 서울 시내 가장 번화한 도심 한복판. 가장 금싸라기 땅에 자리 잡고 있는 낡고 허름한 건물. 언뜻보면 재건축을 준비하고 있는 빈 건물인 듯도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영업 중인 호텔이다. 그 앞을 지나는 수백만의 유동인구가 있지만, 정작 그 호텔 안으로 들어가는 손님은 거의 없다. 낮에는. 밤이 깊어 인적이 끊기고 도심이 잠들 때, 간판에 불이 켜진다.... 호텔 델루나.

령빈(靈賓)전용 호텔 델루나에 초엘리트 호텔리어 구찬성이 지배인으로 근무하며, 괴팍하고 심술궂은 사장 장만월과 함께 특별한 영혼손님들에게 특급서비스를 제공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한다.

그렇다면 호텔 델루나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요 인물
이지은 : 장만월 역 - 고고하지만 괴팍한 델루나 호텔 사장
여진구 : 구찬성 역 - 엘리트 호텔리어

호텔에서 근무하는 인물
정동환 : 노지배인 역 - 30년 동안 장만월을 보필하며 델루나를 운영해온 인물
신정근 : 김선비 역 - 델루나의 최장 근무자이자 스카이바 바텐더
배해선 : 최서희 역 - 딱 부러지는 성격과 똑 떨어지는 외향을 가진 객실장
피오 : 지현중 역 - 예의 바르고 착하지만 일하기 싫어하는 영락없는 10대 소년인 프론트 맨

장만월의 과거와 관련된 인물
이도현 : 고청명 역 - 영주성 호위대장
이태선 : 연우 역 - 만월의 오른팔

그 외 인물
서이숙 : 마고신 역 - 이승과 저승을 오가며 인간의 생사고락을 관장함
강홍석 : 사신 역 - 호텔에 머물던 영혼들을 저승으로 인도하는 인솔자
강미나 : 유나 역 - 델루나에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들어오는 똑똑하고 당찬 아이
조현철 : 산체스 역 - 구찬성의 유일한 친구

특별출연
오지호

장만월 (이지은)

큰 죄를 짓고 델루나라는 객잔에 긴 세월 동안 묶인 저주에 걸린 여인

큰 죄를 짓고 길고 긴 세월 동안 델루나에 묶여있는 사장이다.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달리, 괴팍하고 심술 맞고 변덕이 심하다.

 

호텔 델루나의 사장. 껍데기는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천년도 넘게 묵은 노파가 속에 들어앉은 듯
쭈글쭈글하게 못난 성격.
괴팍하고, 심술 맞고, 변덕이 심하고,
의심과 욕심도 많으며,
심지어 사치스럽기까지 하다.

구찬성 (여진구)

초엘리트 호텔리어. 호텔 델루나의 인간 지배인. 강박, 결벽, 집착 등을 모두 갖춘
자기관리가 철저한 완벽주의자로,
누가 봐도 매우 잘났고 내가 봐도 정말 잘난,
스스로에 대한 자랑스런 마음을 숨기지 못한다.

한마디로 재수 없을 만큼 잘난 척을 하는 타입이지만
꽤나 예의바른 청년이자
사실은 마음이 연약한 쉬운 남자이다.
귀신을 무서워하나,
귀신전용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으로 일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