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동남아

푸꾸옥 가볼만한 곳 자유여행 코스

나미야할아버지 2019. 6. 17. 09:33
반응형

베트남 여행은 근래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그 중에 푸꾸옥 섬은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수가 있다.

푸꾸옥 섬은 바다거북과 듀공을 볼수가 있는 청청해역을 자랑하고 있으며, 품질 좋은 후추와 진주 그리고 느억맘이 많이 생산이 되는 곳이라고 한다. 근래에 주목받고 있는 푸꾸옥 섬으로 여름에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그렇다면 푸꾸옥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빈펄랜드 & 사파리

빈그룹에서 만든 빈펄랜드는 나트랑, 남호이안, 그리고 푸꾸옥에 있으며 워터파크,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한데 모여있는 베트남 대표 테마파크 중에 하나이다. 빈펄랜드는 섬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른 곳과 다른 점은 사파리가 따로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빈펄 사파리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로 다양한 동물들을 아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직접 먹이를 주거나, 바로 옆의 기린과 함께 식사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서는 빼 놓을수가 없는 코스 중에 하나라고 한다. 가족 여행지 코스로는 제격이다.

사오비치

사오비치는 푸꾸옥 동남쪽에 위치한 해변으로 바다색이 아름다워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라고 한다. 베트남은 대표적인 휴양지가 많은 곳으로 이 곳 사오 비치 또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선베드가 넉넉한 편이라 그런지 편하게 휴양을 즐길수가 있다고 한다.

또한 수심이 그리 깊지 않고, 파도가 높지 않아 남녀노소 상관없이 해수욕을 즐기기 좋으며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많은 편이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가족들과의 여행에도, 연인들과의 여행에도 빼 놓을수가 없는 곳이다. 푸꾸옥에 있는 여러 해변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니 참고하자.

호국사

호국사에는 다낭의 링엄사처럼 푸꾸옥에도 커다란 해수관음상이 있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황금빛으로 빛나는 화려한 불상이 있으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사찰이라 전망대 같은 역할을 하여서 그런지 관광객들에게 제법 인기가 좋은 곳 중에 하나라고 한다.

 

푸꾸옥 섬의 사람들은 호국사에 와서 우기에 너무 많은 비가 오지 않도록 해달라 이곳에서 기도를 하는 곳이ㅏㄹ고 한다. 호국사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선셋이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 맞춰 방문을 하는 것도 매우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다.

선월드 케이블카

선월드 케이블카는 7.9km의 길이로,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어서 그런지 푸꾸옥 관광코스 중에 필수라고 한다. 푸꾸옥 남쪽으로 또 다른 여러 섬들이 있는데 그중 세 번째 섬인 혼똠아일랜드까지 연결되는 케이블 카라고 한다.

 

해상 케이블카라 바다를 가로지르며, 캐빈 안에서 내려다보이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어촌 풍경이 아름다워 푸꾸옥 여행 필수 코스로 손꼽힌다. 현재 섬 내부는 공사 중으로 워터파크가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혼똠섬 내에는 물놀이하기 좋은 비치가 있으며 무료 셔틀인 버기카를 타고 갈 수 있다. 그리고 샤워시설도 있으니 수영복을 준비해 가면 더욱더 완벽한 휴양을 즐길수가 있다.

즈엉동 야시장

동남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역시 야시장 구경이 아닐까 싶다. 푸꾸옥 시내에 위치한 즈엉동 야시장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해산물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그런지 언제나 많은 베트남 인들과 관광객들에게 호황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또한 활기찬 분위기 덕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푸꾸옥 특산품으로 유명한 후추, 벌꿀, 견과류 등을 구입할 수도 있으니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리조트나 호텔에서 야시장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찾아 갈수가 있다.

 

푸꾸옥 섬은 아직까지는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아 다른 관광지에 비해 붐비지 않고, 조용히 휴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수가 있다. 다만 대중교통이 아직 발달이 되어 있지는 않는다. 택시도 많지 않고, 베트남 대부분의 관광 도시에서 유용한 그랩(Grab)도 없어서 교통비가 비싼 편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섬의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싶다면 투어 또는 렌터카 이용을 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도 맛있는 베트남 음식, 아름다운 자연, 물놀이와 휴식을 즐길수가 있으니 온전한 휴가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반응형